뷰페이지

“이재용 인기 하늘 찔러” 이영 장관이 전한 깡통시장 후기

“이재용 인기 하늘 찔러” 이영 장관이 전한 깡통시장 후기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3-12-07 14:24
업데이트 2023-12-07 14: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에펨코리아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에펨코리아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윤석열 대통령,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과 함께 부산 부평깡통시장을 방문한 후기를 전했다.

이 장관은 7일 페이스북에 “이재용 회장님의 이 사진이 인터넷에서 난리가 났다”면서 당시 분위기를 소개했다. 함께 게시한 사진 하나는 윤 대통령이 가운데 서서 이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과 떡볶이를 먹는 모습, 나머지 하나가 이 장관이 언급한 이 회장이 익살스러운 표정을 지으며 ‘쉿’ 포즈를 취한 사진이다.

이 장관은 “대통령님 모시고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님, 박형준 부산시장님 그리고 국내 주요 대기업 회장님들과 함께 국제시장과 붙어 있는 부평깡통시장에 다녀왔다”며 “대기업 회장님들은 전통시장 나들이가 처음이신 듯했는데 그래도 유쾌하게 상인들과 어울리시며 함께 나들이를 잘했다”고 말했다.

이어 “근데 이재용 회장의 인기가 하늘을 찔렀다”며 “시장 전체가 대통령님을 연호하는 소리로 가득했지만 그 사이를 뚫고 유독 이재용 회장님을 부르는 상인들의 목소리가 간혹 들려왔다. 가는 곳마다 사진 찍자, 악수하자고 하시는 통에 주변에 대통령님 계셔서 소리를 낮춰 달라고 하신 포즈가 아닐까 한다”고 설명했다.

이 회장의 모습은 “잘생기셨다”라는 시민의 말에 반응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회장이 착용한 붉은 넥타이와 가슴에 달린 비표로 봤을 때 해당 사진은 이날 부산 깡통시장을 방문했을 때 찍힌 것으로 추정된다. 사진이 공개된 후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이 회장의 사진이 크게 주목받았고 2차 창작물로 이어지는 등 반응이 뜨거운 상황이다.

이 장관은 “오늘 경제계에서 귀한 손님들이 너무 많이 오셔서 때로는 의전팀으로 때로는 경호팀으로 뛰었다”면서 “시장 상인분과 대통령님이 함께 있는 사진을 상인분들 핸드폰으로 찍어 드리는 것도 제 일이다. 여차하면 A4 용지에 대통령님 사인이 담긴 응원 메시지 상인분들 받게 해드리는 일도 제 중요한 임무 중 하나”라고 덧붙였다.

이번 윤 대통령의 방문은 부산 엑스포가 불발된 후 시민들의 성원에 감사를 표하고 민심을 달래기 위한 행보 중 하나다. 이 자리에는 이 회장과 구광모 LG 회장 등 주요 기업 총수들이 함께했다.
류재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