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40대 여성 헬스 트레이너, 장기기증으로 4명 살려

40대 여성 헬스 트레이너, 장기기증으로 4명 살려

이종익 기자
이종익 기자
입력 2023-12-06 17:10
업데이트 2023-12-06 17: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4명을 살리고 하늘로 떠난 장기 기증자 문미선(가운데)씨와 가족.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제공
4명을 살리고 하늘로 떠난 장기 기증자 문미선(가운데)씨와 가족.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제공
헬스 트레이너로 일하며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도 앞장서 왔던 40대 여성이 장기 기증으로 4명을 살리고 하늘로 떠났다.

한국장기조직기증원(원장 문인성)은 순천향대 천안병원에서 문미선(43)씨가 뇌사 장기 기증으로 4명의 생명을 살렸다고 6일 밝혔다.

문씨는 지난 10월 25일 운동 중 정신을 잃고 쓰러져 병원으로 이송됐다. 하지만 의료진의 적극적인 치료에도 의식을 회복하지 못하고 뇌사상태가 됐다.

가족은 기증 동의를 해주었고, 문 씨는 뇌사장기기증으로 심장·간장·신장(좌, 우)을 기증해 4명의 생명을 살렸다.

그는 어릴 적 장애가 있는 아버지를 일찍 여의고 후천성 실명 장애가 있는 어머니의 사랑으로 어려운 시절을 보내 주위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에는 항상 적극적이었고, 남에게 베풀 수 있는 삶을 살고자 노력했다고 한다.

문씨는 문화센터 헬스트레이너로 일하며, 헬스, 수영, 등산, 마라톤 등 다양한 운동을 즐기는 건강한 사람이었기에 갑작스러운 이별이 가족과 주변 사람들에게는 큰 슬픔이었다고 한다.

가족들은 4년 전 문씨가 기증희망 등록을 통해 누군가를 살리고 싶다는 뜻을 알렸고, 남을 위해 헌신하는 삶을 살았기에 삶의 끝에도 남을 위하는 모습으로 남길 바라는 마음과 생전의 약속을 지켜주기 위해 기증을 결심했다.

문씨의 가족은 “14년간 나와 함께 해줘 너무 행복했고, 고마웠어. 이제 먼저 하늘나라에서 편히 쉬면서 우리 가족 지켜봐 줘. 진심으로 당신만을 사랑했어”라고 마지막 인사를 전했다.

문인성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원장은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고 남을 위해 더 헌신하신 기증자와 그 곁을 함께 해주신 기증자 유가족께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천안 이종익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