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火魔로 보금자리 빼앗긴 노부부, ‘제6호 119안심하우스’ 선물받다

火魔로 보금자리 빼앗긴 노부부, ‘제6호 119안심하우스’ 선물받다

설정욱 기자
설정욱 기자
입력 2023-12-06 15:27
업데이트 2023-12-06 15: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제6호 119안심하우스. 전북소방본부 제공
제6호 119안심하우스. 전북소방본부 제공
화재로 삶의 터전을 잃은 노부부가 새로운 보금자리를 선물 받았다.

전라북도 소방본부는 6일 완주군 소양면의 ‘제6호 119안심하우스’ 입주 주민을 격려하고 선물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기초생활수급자 박모(75) 씨와 몸이 아픈 그의 아내가 살던 집은 지난 8월 23일 발생한 화재로 소실됐다.

거동이 불가한 아내를 혼자 힘으로 대피시키기 어려운 상황에서 주변을 지나가던 LG유플러스 직원의 도움으로 무사히 대피할 수 있었다.

그러나 주택 상당 부분이 불에 탄 뒤였고,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박 씨로선 집을 복구하는 게 불가능한 상황이었다.

전북소방본부는 LG유플러스, 한국해비타트와 함께 집을 수리해 주기로 결정했다.

전북소방본부는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소양면과 함께 지붕, 외벽, 창호 등 외부 공사를 맡았고, LG유플러스와 한국해비타트는 도배, 장판, 단열 등 내부공사를 진행했다.

집수리 과정에 소양면 의용소방대원 및 화재 현장에서 입주민을 구조한 LG유플러스 직원 등이 건축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박 씨는 “집이 불에 타 막막했는데 이제 마음 편히 살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이 고마움을 잊지 않고 마음 깊숙이 간직하며 살아가겠다”고 전했다.

주낙동 전북소방본부장은 “집수리에 함께해 준 LG유플러스와 여러 기관·단체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화재피해를 입은 도민의 조속한 일상 회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설정욱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