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국민의힘, ‘ㄱㅎ’ 로고 변경 안 하기로…“기존 빨간색만 미세 변화”

국민의힘, ‘ㄱㅎ’ 로고 변경 안 하기로…“기존 빨간색만 미세 변화”

김민지 기자
김민지 기자
입력 2023-12-06 13:25
업데이트 2023-12-06 13: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4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최고위원회의에서 김기현 대표가 발언을 하고 있다. 2023.9.4 연합뉴스
4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최고위원회의에서 김기현 대표가 발언을 하고 있다. 2023.9.4 연합뉴스
22대 총선을 앞두고 당 로고 변경을 검토했던 국민의힘이 기존 로고를 유지하기로 잠정 결론냈다.

6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당 관계자는 “로고 변경 없이 현재 로고를 사용하되, 조금 더 차분한 느낌을 주도록 기존 빨강에 미세한 변화만 줄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는 12일부터 시작되는 총선 예비 후보자 등록을 앞두고 미리 배포한 ‘총선 예비 후보자 홍보 매뉴얼’에도 평면 사각형을 입체화한 기존 로고가 당 공식 로고로 안내됐다.

앞서 김종인 비상대책위원회 체제에서 현재의 로고를 도입했던 국민의힘은 3년 만에 로고 변경을 검토했다.

당 이름 중 ‘국’과 ‘민’의 자음 ‘ㄱ’, ‘ㅁ’을 따서 만든 평면 사각형의 기존 로고를 ‘ㄱ’은 유지하되 ‘힘’의 ‘ㅎ’을 활용한 ‘ㄱㅎ’의 새로운 디자인으로 바꾸는 방안이었다. 당 상징색인 빨간색만 단일로 활용하지 않고 파란색도 비슷한 비중으로 들어갔다.

이 ‘ㄱㅎ’ 로고는 지난 8월 당 최고위원 회의 배경 현수막에서 첫선을 보였고, 당 공식 정치 현안 현수막 일부에도 쓰이며 기존 로고와 혼용됐다.

그러나 10월 당이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에 참패한 이후 로고 변경 논의가 잠정 중단됐고, 이후에도 별다른 진척이 없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당 관계자는 “더불어민주당이 총선을 앞두고 로고 변경을 추진하며 이미지 쇄신에 나설 경우 로고 변경 건이 다시 논의될 수 있다”고 말했다.
김민지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