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백신안전’ 전문가 내년부터 본격 양성한다

‘백신안전’ 전문가 내년부터 본격 양성한다

서미애 기자
서미애 기자
입력 2023-12-05 14:23
업데이트 2023-12-05 14: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화순 백신안전기술지원센터 실습형 교육시설 구축

이미지 확대
전남 화순백신특구에 있는 백신안전기술지원센터.
전남 화순백신특구에 있는 백신안전기술지원센터.
전남 화순백신특구에 있는 백신안전기술지원센터’(이하 백신센터)에 실습형 전문 교육시설 구축이 완료됐다고 식품의약품안전처가 5일 밝혔다.

백신안전기술지원센터는 2020년 6월에 설립된 식약처 산하기관으로 백신의 신속한 개발과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백신 규제전문가를 양성하는 실습형 전문 교육시설을 구축했다.

식약처는 전문 교육시설 건축이 완료됨에 따라 내년부터 관련 업계 종사자, 전공자, 취업준비생, 규제기관 심사자·조사관 등을 대상으로 백신센터에서 전문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은 백신 개발과 제품화에 필요한 핵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제조공정 관리, 품질관리, 생물안전관리 등에 대한 실습형 프로그램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또 세계보건기구(WHO), 미국 식품의약청(FDA) 등 외국 기관의 실태조사에 대응할 수 있도록 모의 실사 교육과 사례 중심 토론도 진행한다.

백신센터는 앞으로 백신 개발과 제품화를 위한 기술지원(제품화 종합 컨설팅, 임상검체 분석지원, 품질검사·시험 지원, 세포주 분양·관리) 및 전문 교육시설을 통해 국내 백신산업의 미래를 책임질 핵심 인재 양성에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화순 서미애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