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기대, 르완다에 ‘한국 직업기술교육 우수성’ 전파

한기대, 르완다에 ‘한국 직업기술교육 우수성’ 전파

이종익 기자
이종익 기자
입력 2023-12-04 17:18
업데이트 2023-12-04 17: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한국기술교육대 개도국기술이전연구소가 르완다 기술교육직업훈련 관리자를 대상으로 초청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한기대 제공
한국기술교육대 개도국기술이전연구소가 르완다 기술교육직업훈련 관리자를 대상으로 초청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한기대 제공
한국기술교육대는 개도국기술이전연구소(소장 조현찬)가 르완다 교육정책기관 및 직업훈련 품질관리 종사자를 대상으로 16일까지 초청 연수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한국국제협력단(KOICA) 르완다 직업기술교육훈련 품질관리 역량강화사업 PMC용역’사업의 하나로 추진되는 이번 연수는 르완다 고등교육위원회(HEC, Higher Education Counci) 등 소속 10명이 참가한다.

교육은 한국의 직무능력표준, 교육과정 개발제도, 교육훈련 평가 및 품질관리 등을 주제로 강의 및 토론, 협동학습 등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한기대의 K-팩토리·다담 미래학습관·다담창의센터·공용장비센터를 비롯해 현대자동차 전주공장·부산 한-아세안 ICT 융합빌리지 등을 견학하고, 경복궁·전주 한옥마을 등 한국 문화 이해를 위한 문화시설 탐방에 참가한다.

고진현 한기대 명예교수는 “르완다 직업기술교육훈련(TVET)분야 중간관리자들이 한국의 질 높은 국가직무능력기반 교육과정개발 훈련∙평가 제도를 전수하고, 첨단 산업단지 탐방을 통해 한국의 우수성을 체험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기대 개도국기술이전연구소는 르완다·모로코·우즈베키스탄·에티오피아 등 개도국의 경제개발을 돕고 한국의 직업훈련 우수성을 전파하며 대한민국의 직업훈련 분야 국제개발협력사업을 선도하고 있다.
천안 이종익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