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순수 전 안양남부새마을금고 이사장의 의미있는 여정 눈길

이순수 전 안양남부새마을금고 이사장의 의미있는 여정 눈길

입력 2023-12-04 10:21
업데이트 2023-12-05 1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이순수 전 안양남부새마을금고 이사장.
이순수 전 안양남부새마을금고 이사장.
새마을금고 회원으로 40여년을 살아온 이순수 전 안양남부새마을금고 이사장의 의미있는 행보가 화제다.

이순수 전 이사장은 올해 새마을금고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자신의 새마을금고 40년 인생을 되돌아보고 최근 전현직 임직원들의 횡령비리와 지역 금고 부실 우려가 끊이질 않는 새마을금고의 훼손된 신뢰 회복을 촉구하는 의미에서 연초부터 전국 새마을금고의 의미있는 지역을 찾아보는 여행을 진행 중이다.

20대 후반 사업을 시작하며 새마을금고 회원으로 인연을 맺어온 이 전 이사장은 1986년부터 22년 간 안양남부새마을금고 감사직을 맡아 봉사하고 2008년부터 2020년까지 12년 간 안양남부새마을금고 이사장직을 역임한 바 있다. 그리고 새마을금고중앙회 대의원과 새마을금고중앙회 예금자보호준비금 관리위원으로 활동하는 등 오랜 기간 새마을금고 가족으로 활동해 왔다. 지난해 안양남부새마을금고 고문에서 퇴임 후에는 새마을금고의 오랜 가족이자 퇴직자로서 앞으로 자신이 해야 할 소명에 대해 고민해 왔다.

이 전 이사장은 회원과 지역사회를 위해 십시일반 힘을 모았던 초심을 되찾자는 취지로 연초부터 새마을금고의 역사와 의미있는 스토리를 담은 공간들을 방문하고 있다. 이달에는 처음 새마을금고가 시작된 경남 산청군 하둔마을과 새마을금고의 성지라 불리는 ‘수유리 연수원’터 등을 방문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새마을금고의 존경받는 원로들을 방문해 새마을금고 혁신을 위한 애정어린 쓴소리와 다양한 의견도 수렴할 예정이다.

이순수 전 이사장은 “이번 여정을 통해 얻게 된 의미 있는 경험과 스토리들을 더해 40년 새마을금고 인생을 되돌아보는 작은 메모장 하나를 가족들에게 남길 계획”이라며 “기회가 된다면 이런 경험과 여정을 다른 새마을금고 회원들과도 나누어 새마을금고인으로서의 자존감을 회복하고 새마을금고가 서민과 지역사회를 위한 신뢰받는 금융기관으로 다시 서는데 작은 보탬이 되고 싶다”고 소망을 밝혔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