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태흠 지사, 블럼버그 만나 ‘충남 탄소중립정책’ 소개

김태흠 지사, 블럼버그 만나 ‘충남 탄소중립정책’ 소개

이종익 기자
이종익 기자
입력 2023-12-02 17:14
업데이트 2023-12-02 17: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김태흠 충남지사가 마이클 블룸버그  유엔 기후변화 특사와 대화를 나누고 있다. 도 제공
김태흠 충남지사가 마이클 블룸버그 유엔 기후변화 특사와 대화를 나누고 있다. 도 제공
김태흠 충남지사가 마이클 블룸버그 유엔 기후변화 특사를 만나 충남의 탄소중립 정책을 소개하며 지속적인 충남의 기후 행동의 성과를 선보였다.

2일 도에 따르면 도의 탄소중립 실현 선도 정책의 세계 공유화와 국제 협력 확대를 위해 아랍에미리트(UAE)를 방문 중인 김 지사가 1일( 현지시각) 두바이 엑스포 시티 블루존에서 블룸버그 특사를 만났다.

김 지사와 블룸버그 특사는 제28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COP28)와 블룸버그 자선단체가 함께 개최한 지방정부 기후 행동 정상회의 개막식 참석을 위해 이 자리를 찾았다.

김 지사는 COP28 의장과 블룸버그 자선재단의 초청을 받아 COP28과 지방정부 기후 행동 정상회의에 세계 지방정부 대표로 참가했다.

김 지사는 블룸버그 특사에게 충남의 석탄화력발전 현황과 탈석탄 에너지 전환 추진 등을 소개하며, 탄소중립 정책을 지속적이고 중점적으로 펼쳐 나아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블룸버그 특사는 “김 지사 같은 사람이 있기 때문에 세상은 변한다. 건승을 기원하겠다”며 충남도가 추진 중인 ‘정의로운 전환’에 대한 지지의 뜻을 전했다.
홍성 이종익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