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인공눈물 ‘프렌즈’ 시리즈 눈길… 모든 렌즈에 사용 가능

인공눈물 ‘프렌즈’ 시리즈 눈길… 모든 렌즈에 사용 가능

김태곤 기자
입력 2023-11-22 08:30
업데이트 2023-11-22 08: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JW중외제약 ‘프렌즈’ 시리즈. JW중외제약 제공
JW중외제약 ‘프렌즈’ 시리즈. JW중외제약 제공
본격적으로 건조한 겨울에 접어들면서 JW중외제약의 인공눈물 ‘프렌즈’ 시리즈가 인기다.

먼저 ‘프렌즈 아이드롭’은 포도당을 통해 눈에 영양을 공급하고 멘톨 성분이 함유돼 눈에 청량감을 주는 인공눈물이다.

프렌즈 아이드롭은 자연 눈물에 가장 가까운 성분인 ‘아이드룹 순’과 멘톨 성분이 함유돼 시원한 느낌을 주는 ’아이드롭 쿨‘, 그리고 멘톨 성분 함유량이 많아 강한 청량감을 주는 ‘아이드롭 쿨 하이’ 등 3종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보존제가 렌즈에 흡착되는 것을 막아주는 폴리소르베이트80이 함유돼 있어 모든 종류의 콘택트렌즈(소프트·하드·일회용렌즈 등)를 착용한 후에도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프렌즈 아이엔젤’은 자극적인 방부제가 없어 예민한 눈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1회용 인공눈물이다.

‘프렌즈 아이엔젤’은 안구건조증이나 바람, 태양 등에 지속적으로 노출됐을 때 발생하는 화끈거림, 자극감 등을 완화해 주며, 이 같은 증상의 예방에도 효과가 있는 프리미엄 점안제다.

이 제품은 기존 제품들과 달리 보존성 향상을 위해 첨가해 왔던 염화벤잘코늄 등의 보존제를 넣지 않아 안전성을 높였다. 또 프렌즈 아이드롭처럼 렌즈를 낀 상태에서도 점안할 수 있다.

프렌즈 시리즈는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살 수 있다.
서울비즈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