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가 창립된 2000년 9월부터 올 10월까지 약 23년간 누적 4000대의 판매실적을 기록한 원도희 슈페리어가 15일 회사 동료의 축하와 함께 꽃다발을 들고 있다. 르노코리아 제공
16일 르노코리아에 따르면 원 슈페리어는 르노코리아가 창립된 2000년 9월부터 올 10월까지 약 23년간 누적 4000대의 판매실적을 기록했다. 한달 평균 14.5대, 매년 평균 174대를 판매한 것이다. 르노코리아는 실적에 따라 1000대 이상 누적 판매 기록 시 ‘마스터’, 2000대 이상 기록 시 ‘슈페리어’라는 칭호를 부여하고 판매 누계 및 자격별로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르노코리아 강서지점 원도희 슈페리어가 15일 누적 4000대 판매 실적을 축하하는 동료들과 함께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르노코리아 제공
스테판 드블레즈 르노코리아 사장은 지난 15일 원 슈페리어의 공로를 기념하고자 직접 강서지점을 방문해 축하 기념식을 개최했다. 드블레즈 사장은 “최초의 기록을 쓰며 르노코리아 역사에 이름을 올린 원 슈페리어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라며 “모든 임직원이 함께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하이브리드 중형 SUV 모델을 통해 다시 한번 원 슈페리어가 빠르게 새로운 기록을 세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원 슈페리어는 “여기까지 저를 있게 해준 직장동료, 역대 지점장님께 감사드린다”면서도 “제일 감사드리는 건 고객”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제게는 고객이 전부이기 때문에 5000대 판매를 달성했을때는 사장님이 제 고객 5000명 자리를 마련해주시면 모두를 초대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그는 “4000대가 어느 정도 인지 아시나요? 이틀에 한대는 파는 것으로 저를 비롯한 모든 영업사원이 힘든 상황이지만 앞으로 잘 됐으면 좋겠습니다”라며 “청춘을 회사에 받쳤기에 이 기록을 달성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