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윤수현 전 공정위 부위원장, 한국소비자원장 취임

윤수현 전 공정위 부위원장, 한국소비자원장 취임

이영준 기자
이영준 기자
입력 2023-11-13 15:31
업데이트 2023-11-13 16: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공정위원장 제청으로 대통령이 임명

이미지 확대
윤수현 신임 한국소비자원장
윤수현 신임 한국소비자원장
윤수현(57) 전 공정거래위원회 부위원장이 13일 한국소비자원장에 임명됐다. 임기는 3년이다.

윤 신임 원장은 행정고시 36회로 공직에 입문해 공정위 대변인, 기업거래정책국장, 상임위원, 부위원장을 역임했다. 공정위 부위원장으로 재직하면서 소비자 상식에 맞는 거래질서 확립을 위한 다양한 소비자 정책을 수립하고, 관련 법령을 개정했다. 소비자정책위원회 간사를 역임하며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거래환경 조성에도 기여했다. 상임위원 재직 시절에는 표시광고법 위반 등 다양한 소비자 관련 법 위반 사건을 심의·의결했고, 임시중지명령 조치를 적극적으로 부과하는 등 소비자의 권익 증진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윤 원장은 대외 소통 능력이 탁월한 공무원으로 정평이 나 있다. 합리적인 스타일의 소유자로 공정위 직원들이 이구동성으로 최고의 상사로 꼽을 정도로 인품이 훌륭하고 덕망이 높기로 유명했다.

공정위 관계자는 “윤 원장이 공정위에서 쌓은 전문성과 조직 관리 역량은 소비자원장으로서 소비자 권익 증진과 소비자 주권 실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소비자원장은 공모 및 임원추천위원회가 복수로 추천한 사람 중에서 공정위원장의 제청으로 대통령이 임명한다.

세종 이영준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