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월드이탈리아바리스타협회, 서울 코엑스서 KUBAN Roaster 최첨단 기술력 홍보

월드이탈리아바리스타협회, 서울 코엑스서 KUBAN Roaster 최첨단 기술력 홍보

입력 2023-11-13 15:01
업데이트 2023-11-13 15: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WIBA 설재령 사무국장과 KUBAN CEO, 임원들. KUBAN Roaster 제공
WIBA 설재령 사무국장과 KUBAN CEO, 임원들. KUBAN Roaster 제공
월드이탈리아바리스타협회(World Italia Barista Association·WIBA)가 서울 코엑스에서 2023년 서울 카페쇼에서 대한민국의 커피 산업을 이끌어 나갈 세계 각국의 커피 로스터 장비 업체를 만났다.

2023 서울 카페쇼는 지난 3년간 코로나 시기가 끝나고 모처럼 활기가 넘치는 행사로 국내외 업체들의 참여와 커피 산업 종사자,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로 뜨겁게 행사가 마무리됐다.

커피 산업 분야별로 커피 로스터, 에스프레소 머신 등 커피 장비들의 눈부신 기술의 발전을 느낄 수 있었다. 인공지능과 프로그래밍 기술을 응용해 사용자의 편리함을 높이고 실수는 줄여 멀티 기능을 실현해 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커피 장비의 트랜드를 보여줬다.

특히 한국에 처음 선보인 튀르키예 KUBAN Roaster 부스는 카페쇼를 방문한 많은 커피 애호가들의 관심을 받았다. 모던하고 감성있는 디자인과 정교한 외형은 독일 로스터 장비를 뛰어 넘는 완성도를 보여줬고, 지멘스 기술을 탑재한 컨트롤 박스는 어렵게 보이는 커피 로스팅 과정을 유저가 쉽고 예측 가능하게 모니터에서 숫자와 그래픽으로 지원을 해 주는 등 최첨단 기술력을 보였다.
이미지 확대
KUBAN의 Supreme 6kg 모델. KUBAN Roaster 제공
KUBAN의 Supreme 6kg 모델. KUBAN Roaster 제공
KUBAN Roaster R&D 담당 Sahin Demirden은 “한국 커피 산업에 매우 관심이 많고 KUBAN Roaster의 우수한 기술력을 한국에서 보여주고 많은 커피 애호가들과 소통하고 싶다”고 전했고, WIBA 설재령 사무국장은 “이번 카페쇼에 출품한 KUBAN 중소형 로스터 장비는 로스터리 카페를 꿈꾸는 여성과 젊은이들에게 성공적인 로스터리 카페를 만들어주는 좋은 파트너가 될 것이라는 확신이 들었다”고 밝혔다.

WIBA에서는 한국 커피 산업에 대한 성향과 정보를 제공하고 앞으로 파트너쉽을 통해 한국 커피산업 발전에 협력하기로 했다. KUBAN Roaster 관련 문의는 WIBA 사무국에서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