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잠실역에 나타난 스파이더맨”…난동 말리고 사라진 ‘현실판 히어로’

“잠실역에 나타난 스파이더맨”…난동 말리고 사라진 ‘현실판 히어로’

윤예림 기자
입력 2023-11-12 14:20
업데이트 2023-11-12 14: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노숙인 위협 제지하는 ‘스파이더맨’ 시민. X 캡처
노숙인 위협 제지하는 ‘스파이더맨’ 시민. X 캡처
서울 지하철 2호선 잠실역에서 스파이더맨 복장을 한 시민이 난동을 일으킨 노숙인을 제지한 뒤 사라졌다는 목격담이 올라와 화제다.

11일 밤부터 소셜미디어(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잠실역에 스파이더맨이 나타났다’는 내용의 글이 잇따랐다.

한 엑스(옛 트위터) 이용자는 “스파이더맨을 봤다”며 “노숙인이랑 행인 싸우는데 말리고 있다. 진짜 스파이더맨인가?”라는 글과 함께 사진 한장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스파이더맨과 유사한 차림새의 시민이 한 남성의 팔을 막고 있는 모습이 담겼다.

서울교통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후 9시 10분쯤 잠실역을 순찰하던 역무원들이 역사 안에 누워 잠자던 노숙인을 발견해 밖으로 내보내려고 하자 노숙인은 역무원들에게 주먹을 휘두르고 위협했다.

이때 스파이더맨 복장을 한 시민이 갑자기 나타나 노숙인의 팔을 누르며 갈등을 중재했다. 스파이더맨이 자기 손을 잡고 놓지 않자 노숙인은 “이거 놓으라”고 소리쳤고, 스파이더맨은 “진정하시라”며 그를 말렸다.
이미지 확대
노숙인 위협 제지하는 ‘스파이더맨’ 시민. 연합뉴스(독자 제공)
노숙인 위협 제지하는 ‘스파이더맨’ 시민. 연합뉴스(독자 제공)
역무원들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역사 안에 누워 잠자던 이 노숙인을 강제 퇴거시켰다.

서울교통공사 관계자는 12일 “노숙인의 퇴거 조치가 마무리된 뒤 스파이더맨은 말없이 사라졌다”며 “이 시민의 신원은 파악하지 못했다”고 연합뉴스에 전했다.

이 모습이 화제가 되자 자신이 스파이더맨 복장을 한 당사자라고 밝힌 인물이 직접 엑스에 글을 남겼다.

12일 새벽 1시 30분쯤 자신을 ‘스파이더맨 슈트 제작 및 코스어’라고 소개한 이 인물은 “할아버지께서 지하철 관계자분이랑 싸우다가 (역무원을) 폭행하려는 장면을 목격했다”며 “옆에 다른 여성분이 신고를 했고, 경찰이 오기까지 10여분 정도 걸린다고 해서 더 큰 싸움으로 번지지 않게 말렸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스파이더맨 복장과 관련해서는 “주말에 (스파이더맨 복장을 하고) 아이들이 많이 오는 잠실에 자주 가서 사진도 찍어주고 좋은 추억을 만들어 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사연을 접한 사람들은 “잠실역에서 스파이더맨을 만난 친구가 당황해서 영어로 사진 찍어도 되겠냐고 물어봤더니 구수하게 ‘아유, 그럼요’라고 답했다더라”, “잠실역에서 몇 번 마주쳤는데 볼 때마다 아이들에게 인사해주셨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윤예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