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금전 지원 거절한 아버지 살해하고는 실종 신고 30대 아들 체포

금전 지원 거절한 아버지 살해하고는 실종 신고 30대 아들 체포

김상화 기자
김상화 기자
입력 2023-11-10 13:14
업데이트 2023-11-10 13: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경북  상주경찰서는 지난 6일 아버지를 살해한 혐의로 30대 아들 긴급 체포해 조사하고 있다. 아들은 아버지에게 금전 지원을 요청했다가 거절당하자 이같은 일을 저지른 것으로 드러났다.
경북 상주경찰서는 지난 6일 아버지를 살해한 혐의로 30대 아들 긴급 체포해 조사하고 있다. 아들은 아버지에게 금전 지원을 요청했다가 거절당하자 이같은 일을 저지른 것으로 드러났다.
아버지에게 금전 지원을 요청했다가 거절하자 둔기로 때려 살해하고 암매장하고는 “아버지가 실종됐다”며 거짓 신고까지 한 30대 아들이 경찰에 체포됐다.

경북 상주경찰서는 존속살해 혐의로 A(38)씨를 긴급체포해 조사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 6일 오전 3시쯤 상주시 공검면 한 농장 숙소에서 아버지를 둔기로 때려 숨지게 한 혐의를 받는다.

경찰은 당시 A씨가 아버지에게 금전 지원을 요청했다가 거절당하자 이런 일을 저지른 것으로 파악한다. A씨는 아버지의 시신을 야산에 암매장하고는 지난 9일 오후 3시쯤 “아버지가 6일 아침에 나갔는데, 연락이 안 된다”면서 실종 신고를 하기도 했다.

경찰은 해당 농장 숙소에서 생활하는 외국인 노동자로부터 “6일 새벽에 부자가 싸우는 소리를 들었다”는 진술을 확보하고, 아들을 상대로 추궁한 결과 자백을 받아냈다.

경찰 관계자는 “아들이 구체적으로 얼마를 요구했는지 등 상세한 범행 동기는 아직 파악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경찰은 A씨 아버지의 시신을 부검하고, A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다.

상주 김상화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