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극강 노캔… ‘라쿤시티’서 길을 잃어 등기를 못 받다[아재가 써봤어]

극강 노캔… ‘라쿤시티’서 길을 잃어 등기를 못 받다[아재가 써봤어]

김민석 기자
김민석 기자
입력 2023-11-10 11:56
업데이트 2023-11-10 11: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가전, 음향기기, 게임, 앱, 서비스 등 전기가 통하는 것은 뭐든 써 본다. 충분히 써 보기 전엔 리뷰를 쓰지 않는다. 전문가도 ‘덕후’도 아닌 그냥 40대 아저씨라서 써 보지 않고는 글을 쓸 수 없기 때문이다. 보통의 사용자 시점에서 솔직히 쓴다. 구매하고 말고는 독자의 선택이다.

[소니 게이밍 헤드셋 INZONE H9]
소리 방향성 정확… 몰입도 높아
손 바쁜 게이머 위해 전부 물리버튼
볼륨 다이얼 건드리게 되는 건 단점
35만원 육박 가격 PS 유저에겐 부담

집배원님 죄송합니다.

뒤늦게 ‘플레이스테이션5’(PS5)로 교체해 캡콤의 ‘바이오하자드 RE:3’를 플레이하다, 등기 우편을 전달하는 집배원의 방문을 놓쳤다. 스마트폰엔 그가 수차례 초인종을 누른 흔적이 남아 있었다. 그간 PS4를 사용하느라 원활하게 호환이 되지 않는 신제품 게이밍 제품들은 체험을 해볼 수가 없어, PS5를 구매하자마자 궁금했던 소니의 게이밍 헤드셋 ‘인존(INZONE) H9’를 써 보던 중이었다.

평소 겁이 없는 편이고 둔해서 놀랄 타이밍을 놓쳐 못 놀라는 편이다. ‘바하:RE3’은 시리즈 다른 작품들에 비해 비교적 ‘호러’ 요소가 적은 편이다. 그런데도 게임을 하며 자꾸 어금니를 꽉 물게 되고 깜짝깜짝 놀라는 일이 많았다. H9 때문이다.

우선 소니가 ‘노캔 맛집’인만큼 액티브노이즈캔슬링으로 주변 소음을 완전히 차단한 상태에서 360도 공간음향을 지원하니 게임 속 라쿤시티에 깊숙이 몰입될 수밖에 없었다. 특히 공간음향은 게임 속 소리의 발원지 쪽에서 실제 음향이 들려온다. 창살에 막힌 좀비들이 아우성치는 소리가 실제 그들이 있는 쪽에서 들려오는 셈이다. 게임 속 사물이 움직이면 소리의 방향도 이에 따라 움직인다. 게임 속 보스 ‘네메시스’가 주인공 질 밸런타인을 쫓아 올 때는 소리가 뒤에서 들리지만, 갑자기 날아서 앞길을 막으면 소리가 그를 따라 앞으로 온다. 블리자드의 ‘디아블로4’에서 도우미캐릭터(NPC)에게 말을 걸고 그 주변을 뱅뱅 돌아도, 소리는 계속해서 NPC가 말하는 쪽을 향한다.
이미지 확대
소니 신제품 게이밍 헤드셋 ‘인존 H9’ 모델 착용 사진. 소니코리아 제공
소니 신제품 게이밍 헤드셋 ‘인존 H9’ 모델 착용 사진.
소니코리아 제공
소니 제품인만큼 자사 연동앱을 지원하고 귀 사진을 찍어 등록하는 등 개인화 기능이 많이 들어있다. 하지만 가장 좋았던 점은 그런 귀찮은 작업을 하지 않아도 쉽게 고품질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별다른 페어링 작업 없이 USB 포트에 전용 2.4G㎓ 송수신기를 꽂으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송수신기는 스위치 하나로 PS5와 PC 모드를 바꿀 수 있다.

외부 버튼은 전부 터치 방식이 아닌 물리 버튼 방식이다. 게이머는 손이 바쁘다는 점을 고려한 것으로 보인다. 대부분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같은 터치 방식이라면 게임하다 자꾸 버튼을 찾아 더듬거려야 할 것이다. 온라인 게임 중 파티와 대화할 수 있는 마이크도 내리면 켜지고, 올리면 꺼지는 방식이다. 게임과 채팅 음향의 밸런스 조절도, 노캔과 앰비언트 모드 선택도 모두 물리 버튼이다. 다만 볼륨 다이얼 위치가 뒤쪽에 있어 머리를 의자나 쿠션 등에 깊숙이 기대다가 자꾸 볼륨을 건드리게 된다는 점은 아쉽다.

역시나 소니는 항상 가격이 아쉽다. PS5를 52만원에 샀는데 34만 9000원짜리 헤드셋을 물리는 건 어려운 일이다. 수백만원대 게이밍PC 사용자라면 몰라도 PS5조차 어렵게 구매한 유부남들에겐 언감생심의 가격이다. 노캔을 켜고 게임하다가 자던 아이가 깨거나 아내가 불렀는데 대응을 못하면 당근마켓에 가기 십상이다. 차라리 노캔 기능만 빠진 ‘H7’이 합리적일 수 있다. 값은 인터넷 최저가 17만원대.
김민석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