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부부사이 좋으신 분들 주문”…男신체부위 ‘19금빵’ 논란

“부부사이 좋으신 분들 주문”…男신체부위 ‘19금빵’ 논란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3-11-06 20:13
업데이트 2023-11-06 20: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5년 전부터 매년 11월에 해당 과자 판매

이미지 확대
충북 충주의 한 제과점에서 남성 주요 신체부위 모양의 빵을 팔아 논란이다. SNS 커뮤니티 판매글 캡처
충북 충주의 한 제과점에서 남성 주요 신체부위 모양의 빵을 팔아 논란이다. SNS 커뮤니티 판매글 캡처
충북 충주의 한 제과점이 빼빼로데이(11월 11일)를 맞아 남성 주요 신체부위 모양의 빵을 판매해 논란이다.

6일 충주시민 등에 따르면 최근 지역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19금빵’ 홍보 글이 올라왔다.

해당 빵은 충주 A제과점에서 만든 막대과자로, 1개에 8000원을 받고 예약 판매한다. 남성의 성기 모양 등을 형상화한 이 빵은 빼빼로데이를 맞아 출시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게시자는 ‘19금 선착순으로 200개만 (예약)받는다’며 “부부 사이가 좋으신 분들 주문”이라고 적었다.

하지만 문제는 해당 막대과자가 남성의 성기 모양을 하고 있어 보기 불편하다는 의견이 제기되고 있다.

대만에서 유행한 이 빵은 10여년 전 국내로 들어와 서울 홍대와 제주 러브랜드에서 ‘남근빵’, ‘거시기빵’ 등의 이름으로 판매돼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실제 A제과점은 15년 전부터 매년 11월이면 성기 모양의 막대과자를 팔아왔다.

남편이 빵을 만들고 남은 반죽으로 장난삼아 만들어 아내에게 준 일이 발단이 됐다.

성을 해학적으로 풀어냈다는 호평도 있었으나, 파격을 가장한 외설이라는 비판도 적지 않다.

해당 제과점 관계자는 “진열대에 놓지 않고 주문받아 쇼핑백에 넣어 판매하고 있다”며 “부부만의 의미 있는 선물로 이해해 줬으면 좋겠다”고 설명했다.

충주시는 ‘19금빵’에 대해 조심스러운 입장을 보였다.

시 관계자는 “민간 영역의 경제활동에 대해 행정적으로 제재하기는 개인의 자유가 침해될 수 있다”며 “공식적인 입장을 밝힐 사안은 아니라고 본다”고 말했다.
김채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