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제12회 충무로영화제 폐막…6일간 여정 마무리

제12회 충무로영화제 폐막…6일간 여정 마무리

류지영 기자
류지영 기자
입력 2023-11-03 18:52
업데이트 2023-11-03 18: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제12회 서울충무로영화제 폐막작 및 특별전 포스터. 서울충무로영화제 제공
제12회 서울충무로영화제 폐막작 및 특별전 포스터. 서울충무로영화제 제공


서울 중구문화재단 충무아트센터(사장 조세현)와 한국영화인총연합회(회장 양윤호)가 주최·주관하는 ‘제12회 서울충무로영화제’가 지난 1일 폐막식을 끝으로 6일간의 여정을 마무리했다. 지난달 27일 충무아트센터에서 개막한 이번 영화제는 충무아트센터와 CGV 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 등 서울 중구 일대에서 6일간 진행됐다. 고전 영화부터 최근 화제작까지 36편의 영화를 상영하며 4000여명의 관객과 함께 했다.

양윤호 집행위원장은 이번 서울충무로영화제가 “한국영화의 고향 충무로에서 선배 영화인들과 빛나는 신예 영화인들 그리고 시민들 모두가 함께 즐기는 영화제로 재도약했다”고 평가했다.

폐막식은 지난 1일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열렸다. 폐막식에서는 한국 영화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에게 공로상을 수여하는 시간을 가졌다. 수상자로는 이장호 영화감독과 송길한 작가, 이석구 배우, 강대영 분장사, 이우석 영화제작자가 선정됐다.

또 일본 영화계 명장 하라다 마사토 감독의 최신작 ‘배드랜드’(Bad Lands)가 영화제 폐막작으로 선정돼 하라다 마사토 감독과 하라다 유진 프로듀서가 한국을 찾았다.

김아론 수석 프로그래머는 올해 서울충무로영화제의 정체성을 새롭게 확립했다고 밝혔다. 김 프로그래머는 “이번 영화제에서 충무로 콜렉티브, 포커스 온 충무로, 충무로 초이스, 마스터스 노트를 대표 섹션으로 만들었다”며 “섹션들이 영속성 있고 다양하게 성장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류지영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