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우리 국민 15명, 일본 수송기로 이스라엘 빠져나와

우리 국민 15명, 일본 수송기로 이스라엘 빠져나와

강국진 기자
강국진 기자
입력 2023-11-03 09:38
업데이트 2023-11-03 09: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우리 국민 15명이 일본 자위대 수송기로 이스라엘을 빠져나왔다.

3일 일본 언론보도에 따르면 이스라엘에 체류하던 한국인과 일본인 등 46명을 태운 일본 자위대 수송기가 2일(현지시간) 오후 현지에서 이륙했다. 수송기에는 우리 국민 15명, 일본인 20명, 베트남인 4명, 대만인 1명 등이 탑승했다. 수송기는 이날 저녁 도쿄 하네다 공항에 도착할 예정이다.

한국 외교부도 이스라엘에 머물던 한국인 15명과 외국 국적 가족 1명이 일본 정부가 보낸 자위대 수송기를 타고 현지를 출발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이스라엘에 체류하는 한국인은 420여 명으로 줄었다. 외교부는 주일본 한국대사관은 일본에 도착한 우리 국민의 한국 입국 등 필요한 영사 조력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 무력 충돌이 시작된 이후 일본 정부가 자위대 수송기로 자국민을 이송하는 것은 두 번째다. 일본 정부가 이스라엘에 체류 중이던 한국인의 출국을 지원한 것도 두 번째다. 앞서 일본 정부는 일본인 60명과 외국 국적 가족 4명, 한국인 18명과 외국 국적 가족 1명을 이스라엘에서 태워 지난달 21일 도쿄로 이송한 바 있다. 이는 같은 달 한국 정부가 공군 수송기로 이스라엘 교민 163명을 대피시킬 때 일본인과 가족 51명을 무상으로 함께 이송한 데 대한 ‘보답’ 차원이다.
이미지 확대
한 남성이 지난 1일(현지시간)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안 자발리아 난민촌에서 이스라엘군의 포격으로 무너진 잔해에 깔린 생존자들을 찾는 이들을 황망한 표정으로 바라보고 있다. 자발리아 AP 연합뉴스
한 남성이 지난 1일(현지시간)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안 자발리아 난민촌에서 이스라엘군의 포격으로 무너진 잔해에 깔린 생존자들을 찾는 이들을 황망한 표정으로 바라보고 있다.
자발리아 AP 연합뉴스


강국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