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고려사이버대, 서울시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과 업무협약 체결

고려사이버대, 서울시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과 업무협약 체결

김태곤 기자
입력 2023-11-01 09:45
업데이트 2023-11-01 09: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고려사이버대와 서울시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업무협약식. 고려사이버대학교 제공
고려사이버대와 서울시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업무협약식. 고려사이버대학교 제공
고려사이버대학교는 서울시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과 고려사이버대 화정관 대회의실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선도적 디지털 맞춤형 전문 인재 양성과 공동 R&D 및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고려사이버대 김진성 총장, 이상용 산학협력단장, 박정선 교학처장, 조성관 산학협력팀장과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한운영 이사장, 노진규 기획감사부장, 김경덕 경영관리부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 온라인 평생 교육 및 임직원 맞춤교육을 위해 진행됐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산업체위탁교육을 통한 자기 계발 및 인재 양성 ▲임직원 대상 온라인 교육과정 개설 및 운영 ▲지역사회 온라인 평생 교육 ▲공동 콘텐츠 제작 및 연구개발 ▲상호 보유한 시설의 공동 활용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김진성 고려사이버대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상호 협력을 통한 발전의 길을 모색할 수 있을 것”이라며 “우리 대학에서 쌓아온 20년 이상의 온라인 교육 노하우와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의 디지털 시스템의 결합은 주민에 대한 공단 서비스의 양적·질적 상승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운영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이사장은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교로 4차 산업혁명 교육에 매진해 온 고려사이버대와 교육 협력 협약을 맺게 돼 기쁘다”면서 “이번 협약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 궁극적으로 도시관리공단의 시스템을 선진 디지털화해 주민 서비스를 고도화하기 위한 디지털 핵심 전문 인재 양성에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비즈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