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지드래곤 “마약 투약 사실 없다” 혐의 전면 부인

지드래곤 “마약 투약 사실 없다” 혐의 전면 부인

권윤희 기자
권윤희 기자
입력 2023-10-27 07:32
업데이트 2023-10-27 10: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빅뱅 지드래곤
빅뱅 지드래곤 빅뱅 지드래곤(35·본명 권지용).
연합뉴스
마약 투약 의혹을 받는 가수 지드래곤(35·본명 권지용)이 혐의 사실을 정면으로 부인하고 나섰다.

지드래곤은 27일 변호인을 통해 공식 입장문을 내고 “우선 저는 마약을 투약한 사실이 없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한 최근 언론에 공개된 ‘마약류 관리 법률 위반’에 관한 뉴스 보도 내용과도 무관하다”고 덧붙였다.

지드래곤은 “다만 많은 분이 우려하고 계심을 알기에 수사기관의 조사에는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보다 성실히 임하겠다”고 전했다.

앞서 지난 25일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지드래곤을 입건해 수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지드래곤은 2011년 일본에서 대마초를 흡연한 혐의를 받은 바 있다. 당시 검찰에서 진행한 모발 검사에서 양성 반응이 나왔는데, 지드래곤은 “일본의 한 클럽에서 모르는 사람이 준 담배 한 대를 피운 적이 있다”고 진술했다.

또 “일반 담배와는 냄새가 달라 대마초라는 의심이 들었지만 조금 피운 것이 사실”이라고 인정했다.

이에 검찰은 지드래곤이 초범이고 흡연량이 많지 않아 마약사범 처리기준에 못 미치는 양이 검출됐다는 점을 고려해 기소유예 처분을 내렸다.
권윤희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