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준비된’ kt와 ‘기세의’ NC 정면승부

‘준비된’ kt와 ‘기세의’ NC 정면승부

장형우 기자
장형우 기자
입력 2023-10-26 16:35
업데이트 2023-10-26 16: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023 KBO 리그 정규시즌 2위 kt wiz와 4위 NC 다이노스가 한국시리즈(KS) 진출권을 놓고 플레이오프(PO·5전 3승제)에서 격돌한다. 1차전은 오는 30일 수원KT위즈파크에서 펼쳐진다.

올 시즌 양 팀 상대 전적은 kt가 10승6패로 우세했고 객관적 전력도 kt가 앞선다. 정규시즌 2위로 PO에 직행한 kt는 1차전까지 20일간 휴식기를 가졌다.
이미지 확대
kt wiz 윌리엄 쿠에바스
kt wiz 윌리엄 쿠에바스
3년 만에 PO 무대에 진출한 kt는 윌리엄 쿠에바스, 고영표, 웨스 벤자민 등 선발투수로 내세울 수 있는 가용 자원이 풍부하다. 쿠에바스와 고영표는 올 시즌 NC 타선을 상대로 각각 평균자책점 3.00, 3.55로 강한 면모를 보였다. 그리고 선발과 불펜 투수진 모두가 휴식 기간 부상을 털어 내고 정상 컨디션을 찾았다.

이강철 kt 감독은 “위기도 있었지만 모두가 원팀으로 뭉쳐 극복하고 PO에 직행했다. 정규시즌 동안 보여 준 경기력과 끈끈함을 PO에서도 보여 주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kt가 ‘준비된 팀’이라면 NC는 ‘기세의 팀’이다. NC는 와일드카드 결정전부터 준플레이오프(준PO)까지 4연승을 달리며 가을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정규시즌 20승의 ‘에이스’ 에릭 페디가 부상으로 빠진 가운데도 정규시즌 3위 SSG 랜더스를 3승 무패로 눌렀다. 제이슨 마틴, 박건우, 손아섭 등 주축 타자들이 쾌조의 타격감을 유지하고 있고 마운드에선 무실점 호투로 페디의 공백을 메운 신민혁과 김영규, 류진욱 등 필승조가 제 몫 이상을 하고 있다.
이미지 확대
NC 다이노스 에릭 페디
NC 다이노스 에릭 페디
그리고 PO 1차전에 페디가 선발 출격한다. 1차전 승패는 준PO 때와 마찬가지로 이어지는 시리즈의 마운드 운용에 절대적 영향을 미친다. NC가 1차전을 잡아내면 PO 시리즈의 전세도 급격하게 NC로 기울게 되는 것이다.

강인권 NC 감독은 “선수들이 어려운 경기를 이겨 내면서 자신감이 생겼고 분위기를 탄 것 같다”며 “(3연승으로) 휴식 시간을 벌었으니 재충전 시간을 갖고 준비를 잘하겠다”고 말했다.

창원 장형우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