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단독] 홍석준 의원 “KBS1 라디오, 文정부 출범 후 전원 외부 진행자...좌편향 문제”

[단독] 홍석준 의원 “KBS1 라디오, 文정부 출범 후 전원 외부 진행자...좌편향 문제”

명희진 기자
명희진 기자
입력 2023-10-26 14:37
업데이트 2023-10-26 14: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KBS1라디오 진행자가 전원 외부 인사들로 채워진 것으로 나타났다. 홍석준 국민의힘 의원은 이들 대부분이 좌파 성향의 인물이라고 주장하며 공영방송 KBS가 ‘좌편향’됐다고 지적했다.

홍석준 의원실(대구 달서갑)이 KBS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문재인 정부 2년 차인 2018년부터 현재까지 KBS1 라디오 진행자 가운데 KBS 내부 구성원은 단 한 명도 없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문 정부 이전인 2016년에는 진행자 6명 가운데 4명(기자 3명, 아나운서 1명)이 내부 인사였다. 홍 의원실에 따르면 그동안 KBS는 관례상 내외부 비율을 유지해왔다.
이미지 확대
홍석준 국민의힘 의원
홍석준 국민의힘 의원
홍 의원실은 친민주당 성향으로 일컬어지는 ‘열린민주당’에서 국회의원을 지낸 김진애 전 의원과 열린민주당 대표를 역임한 최강욱 전 의원, 지난 대선 직전 김만배-신학림 허위 인터뷰 보도로 논란이 된 ‘뉴스타파’의 최경영·김경래 기자, 2010년대 대표적인 좌파 팟캐스트 방송 ‘나는꼼수다’ 출신 김용민·주진우, ‘미디어오늘’ 출신 김성완 기자, ‘프레시안’ 이사 출신 정관용 평론가, 19대 대선 당시 문재인 후보의 전략컨설팅을 한 ‘주식회사 박시영’ 출신 최영일 평론가 등을 좌편향 진행자로 분류했다.

홍 의원은 “이렇게 극단적으로 편향된 진행자들을 통해 압도적으로 좌파 목소리만을 반영하면서 공영방송의 독립과 정치권력의 압력을 운운하는 것은 맞지 않는다”면서 “‘국민의 방송’이라는 슬로건이 부끄럽지 않도록 공영방송으로서 본분을 다해주기를 바란다”고 했다.

명희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