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지드래곤도 마약 혐의 불구속 입건

지드래곤도 마약 혐의 불구속 입건

장진복 기자
장진복 기자
입력 2023-10-26 02:00
업데이트 2023-10-26 02: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찰 “이선균과는 별개의 사건”
12년 전엔 대마초 흡연 기소유예

이미지 확대
권지용. 연합뉴스
권지용.
연합뉴스
배우 이선균(48)씨의 마약 투약 혐의를 수사하고 있는 경찰이 그룹 빅뱅 출신의 권지용(35·활동명 지드래곤)씨의 마약 투약 정황을 포착하고 수사에 나섰다.

25일 법조계와 경찰에 따르면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권씨를 불구속 입건했다.

경찰은 “혐의 내용에 대해서는 신속히 수사하겠다”면서도 “마약 종류 등 구체적 수사사항은 밝힐 수 없다”고 밝혔다. 또 “권씨는 이씨와 관련 없는 별개 사건 관련자”라고 말했다.

권씨는 2011년 대마초 흡연 혐의로 검찰 조사를 받기도 했다. 당시 검찰은 권씨가 초범이고 마약사범 양형 처리 기준에 미달하는 수준의 성분이 검출됐다는 이유 등으로 기소유예 처분을 내렸다. 권씨의 전 소속사인 YG엔터테인먼트 측은 “현재 당사 소속 아티스트가 아니기 때문에 공식 대응이 어렵다”는 입장을 전했다.

한편 경찰은 지난달 중순 서울 강남의 유흥업소에서 마약류 투약이 이뤄지고 있다는 첩보를 입수해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이씨는 올 초부터 서울에 있는 A씨 자택에서 여러 차례 대마초 등을 투약한 의혹을 받는다.

경찰은 이씨를 피의자 신분으로 전환했으며 보강 수사를 진행해 조만간 출석을 통보할 방침이다. 경찰은 이씨와 관련해 모두 8명을 수사선상에 올려놓고 있다. 이씨를 포함해 3명을 입건해 이 가운데 1명을 구속했다. 기업 창업주 손녀와 가수연습생, 작곡가 등 5명이 내사를 받고 있다.
한상봉 기자
2023-10-26 10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