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준석 “유승민과 신당 창당, 배제하지 않고 있다”

이준석 “유승민과 신당 창당, 배제하지 않고 있다”

문경근 기자
문경근 기자
입력 2023-10-25 14:13
업데이트 2023-10-25 14: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가 지난 18일 대구 남구 대구아트파크에서 열린 TK언론인 모임 아시아포럼21 정책토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가 지난 18일 대구 남구 대구아트파크에서 열린 TK언론인 모임 아시아포럼21 정책토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는 25일 여권 내에서 내년 총선 전 신당 창당 얘기가 나오는 것과 관련, 가능성이 열려있다고 했다.

이 전 대표는 이날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서 “꼭 신당을 하기 위해서 사람을 만나는 건 아니지만, 같이 할 사람들을 만난다는 건 뭐든 할 수 있는 것”이라고 했다.

그는 유승민 전 의원과의 신당설에 대해서는 “적어도 제가 유 의원과 상의하고 있지 않고, 준비하고 있지도 않다”면서도 “그런데 제 입장에서는 배제하지 않고 있다”고 했다.

이 전 대표는 이날 탈당한 신인규 전 국민의힘 상근부대변인과 연대 가능성에 대해서는 “신 변호사는 어렵더라도 (창당)하겠다는 입장이고, 저는 그 길에 동참하지는 않지만 어쨌든 항상 선택을 존중한다고 얘기했다”고 했다.

또 이 전 대표는 국민의힘 혁신위원회에 대해 “지금 상황에서 인요한 혁신위원장은 대통령이 뭘 잘못하고 있는지를 긁으면 바로 관심을 받을 것”이라며 “그거 빼고 다른 건 아무 의미 없는 상황이 돼버렸는데 (인 위원장에게는) 그런 의지가 없어 보인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굳이 공천 혁신을 하고 싶으면 최재형 혁신위원장이 만들어놓은 안을 보면 된다”며 “지금 와서 인 위원장이 대단한 혁신안을 내놓을 거라 기대하는 국민은 없다”고 했다.

그는 김기현 2기 지도부에 대해서는 “지금도 거의 산소호흡기 계속 붙여놓은 상태”라며 “지난 2주 동안 대통령 지지율 지표 등은 계속 하락 추세에 있고, 2기 지도부 출범에 만족하냐는 여론조사들에서 전체적으로 불만족이 엄청 높게 나타난다. 사실상 좀비 상태”라고 했다.
문경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