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중흥토건 ‘중흥S-클래스 에코델타시티’ 분양

중흥토건 ‘중흥S-클래스 에코델타시티’ 분양

윤수경 기자
윤수경 기자
입력 2023-10-18 18:21
업데이트 2023-10-18 18: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중흥건설그룹 중흥토건이 ‘중흥S-클래스 에코델타시티’ 분양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중흥S-클래스 에코델타시티’는 부산 에코델타시티 공동 16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19층 14개 동 총 1067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2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4일 1순위, 25일 2순위 순으로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31일이다.
이미지 확대
‘중흥S-클래스 에코델타시티’  투시도. 중흥건설그룹 제공
‘중흥S-클래스 에코델타시티’ 투시도.
중흥건설그룹 제공
단지가 들어서는 부산 에코델타시티는 국내 첫 스마트신도시다. 자율주행차, 인공지능 등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기술 및 서비스가 도시에 적용된다. 평강천이 관통하고 맥도강, 서낙동강으로 둘러싸인 위치를 활용해 이와 연계된 미래지향형 친환경 수변도시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단지 바로 앞에 초등학교와 유치원 부지가 계획돼 있고, 전연령대 학군도 도보권 내에 있다. 단지 인근에는 중앙공원(가칭)과 문화공원(가칭)이 조성될 예정이다.

교통개발 수혜를 중심으로 탄탄한 광역 교통망도 갖췄다. 에코델타시티 인근에 ‘부전~마산 복선전철선’이 공사 중이고, ‘하단~녹산 경량전철’과 ‘강서선’도 개발될 예정으로 교통여건이 개선될 전망이다. 이밖에 남해고속도로, 서부산IC, 명지IC, 김해국제공항과도 가까워 도시 간 이동이 수월하다.

직주근접 환경도 돋보인다. 에코델타시티 인근에는 화전일반산업단지, 부산신항배후 물류단지, 삼성전기 부산사업장, 르노코리아 자동차 공장, 농심 녹산 공장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이 자리하고 있다. 빠른 출퇴근 환경과 함께 근로자들을 중심으로 풍부한 주택 수요도 예상되는 대목이다.

주택전시관은 부산 사하구 당리동 340-4번지에 있으며 입주는 2026년 11월이다.
윤수경 기자
많이 본 뉴스
내가 바라는 국무총리는?
차기 국무총리에 대한 국민 관심이 뜨겁습니다. 차기 국무총리는 어떤 인물이 돼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대통령에게 쓴 소리 할 수 있는 인물
정치적 소통 능력이 뛰어난 인물
행정적으로 가장 유능한 인물
국가 혁신을 이끌 젊은 인물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