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남경필 “마약한 아들 112에 신고해 구속해달라고 했다”

남경필 “마약한 아들 112에 신고해 구속해달라고 했다”

문경근 기자
문경근 기자
입력 2023-10-18 11:27
업데이트 2023-10-18 11: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남경필 전 경기지사. CBS김현정의 뉴스쇼 캡처.
남경필 전 경기지사. CBS김현정의 뉴스쇼 캡처.
남경필 전 경기도지사는 아들 마약 사건과 관련해 “직접 경찰에 신고해 구속해 달라고 했고 아들로 인해 정치를 떠난 것은 아니다”라고 했다.

남 전 지사는 18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참 끊기 어려운 게 마약이고. 아주 운이 좋고 아름다운 가정, 예외적인 가정 외에는 그 집안 안에 누군가가 마약을 하고 있다고 보시면 될 정도로 숫자가 많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지금 워낙 많은 사람이 마약을 하고 있고 근데 이 부모나 누군가가 알게 된 시점은 거의 이제는 중독이 심한 상태다”라며 “왜냐하면 마약을 하는 사람들은 마약을 공급하고 이러는 정말 나쁜 친구들 말고 그냥 본인이 마약 하는 사람들은 남한테 해를 안 끼친다. 자기 몸에 해를 끼치는 것”이라고 전했다.

남 전 지사는 “그런데 숨어서 해서 모르다가 이게 사회생활이 안 될 정도라든지 특히 카드빚이 많다든지 핸드폰 고지서에 엉뚱한 비용들이 막 첨부돼서 들어오면 이거는 이미 마약 때문에 재정적으로 문제가 생긴 것”이라며 “그래서 알게 됐을 때는 상당히 늦은 상황이라 저는 그냥 췌장암에 걸렸다, 그렇게 표현한다”고 했다.

그는 아들의 마약 사건에 대해서는 “처음에는 본인이 자수를 했다. 자수를 두 번 했는데 구속이 안 되더라”라며 “그래서 두 번째, 집행유예 나온 다음에 그래서 이제 병원에 들어갔는데 그 병원에 수두 같은 게 돌아가서 퇴원했고 그때 다시 이제 손을 댄 거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수두가 돌아서 법정 전염병이라 나와야 하는 상황이었고 (저는 당시) 성지순례에 가 있었다”라며 “차남에게 형이 이상하다는 전화를 받았고 그래서 가봐라, 그랬더니 또 약을 했다고”라고 했다.

그는 “사실은 약을 했던 큰아들과 우리 가족 모두가 동의했다. 다음에 또 이런 일이 있으면 신고하자. 그래서 그냥 저희 프로토콜대로 둘째 아들이 신고했다”라며 “그리고 경찰이 와서 얘를 연행해 갔고, 영장을 청구했는데 영장이 기각이 된 거다. 예상을 못 했다. 구속될 줄 알았다”라고 했다.

이어 “그래서 제가 귀국을 하고 가봤더니 또 나와서 마약을 했다더라”라며 “왜 그러냐? 그랬더니 ‘저 이제 아빠가 신고해 주세요. 그래야 제가 이제 구속될 거 아니에요’ 그래서 제가 직접 신고를 했고 경찰 가서 구속하게 시켜주셔요. 그랬다”라고 했다.
문경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