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손흥민·이강인’ 동반 출격, 베트남전 다득점 노린다

‘손흥민·이강인’ 동반 출격, 베트남전 다득점 노린다

김헌주 기자
김헌주 기자
입력 2023-10-17 19:41
업데이트 2023-10-17 19: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사우디, 튀니지 이어 베트남 3연승 도전
‘주장’ 손흥민 복귀, 이강인과 호흡 주목
후반에 교체카드 6장 최대한 활용할 듯

이미지 확대
베트남전 앞둔 축구 국가대표팀
베트남전 앞둔 축구 국가대표팀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16일 오후 경기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베트남과 친선 경기를 앞두고 훈련하기에 앞서 선수들과 이야기하고 있다. 2023.10.16 연합뉴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팀이 주장 손흥민(토트넘)을 앞세운 최정예 멤버로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95위 베트남을 상대한다.

한국은 17일 오후 8시 경기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베트남과 친선경기를 치른다. 다음달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 예선을 대비하기 위한 차원으로 올해 마지막 평가전이다.

사우디아라비아, 튀니지에 이어 베트남을 상대로 3연승에 도전하는 클린스만 감독은 튀니지전에서 결장했던 손흥민을 선발 명단에 포함시켰다.

튀니지를 상대로 A매치 1·2호골을 터뜨린 이강인(파리 생제르맹),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3경기 연속골을 집어넣으며 뜨거운 골 감각을 보이는 황희찬(울버햄프턴)도 선발 출전한다.
이미지 확대
웃으며 대화하는 클린스만 감독과 손흥민
웃으며 대화하는 클린스만 감독과 손흥민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과 손흥민이 16일 오후 경기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베트남과 친선 경기를 앞두고 훈련하며 환하게 웃으며 대화하고 있다. 2023.10.16 연합뉴스
클린스만 감독은 전날 기자회견에서 베트남에 대해 “절대 약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면서 “아시안컵 16강 또는 월드컵 3차 예선에서 만날 수 있는 상대인 만큼 공식 경기처럼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조규성(미트윌란)이 최전방에, 이재성(마인츠)-박용우(알아인)가 중원에 배치됐다. 손흥민은 조규성 뒤에서 자유롭게 움직이며 공격을 조율할 것으로 보인다. 수비진은 김민재(바이에른 뮌헨)를 필두로 정승현, 설영우(이상 울산), 이기제(수원)의 조합으로 구성됐다. 골키퍼는 그동안 주전을 지켰던 김승규(알샤밥) 대신 조현우(울산)가 맡았다.

튀니지전 선발 명단에 올랐다가 왼쪽 허벅지 근육에 불편함을 느껴 경기 직전 빠진 황인범(즈베즈다)은 벤치에서 시작한다. 2022 항저우아시안게임 최다 득점(8골) 선수인 정우영(슈투트가르트)도 교체 명단에 포함됐다.
이미지 확대
훈련 지켜보는 트루시에 감독
훈련 지켜보는 트루시에 감독 한국과 친선 경기를 앞둔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 트루시에 감독이 16일 오후 경기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훈련하는 선수들을 지켜보고 있다. 2023.10.16 연합뉴스
베트남과의 축구 국가대표 경기 입장권은 이날 오후 2시 모두 팔렸다. 수원월드컵경기장 좌석은 총 4만 1000여석이다.

대한축구협회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산으로 관중 없이 열린 2021년 9월 레바논과의 2022 카타르 월드컵 최종예선 경기를 제외하고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개최된 A매치는 3회 연속 매진 사례를 기록했다.

박항서 전 베트남 축구대표팀 감독은 베트남의 옛 제자를 격려하기 위해 경기장을 찾는다. 박 전 감독은 2017년 10월부터 지난 1월까지 약 5년 동안 베트남 국가대표팀과 23세 이하(U23) 대표팀 지휘봉을 잡고서는 각종 국제대회에서 역대 최고 성적을 거뒀다.
이미지 확대
베트남전 선발 명단. 대한축구협회 제공
베트남전 선발 명단. 대한축구협회 제공
김헌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