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도착 때보다 좋다”… 팀훈련 나선 캡틴 손, 완쾌보다 원팀

“도착 때보다 좋다”… 팀훈련 나선 캡틴 손, 완쾌보다 원팀

김헌주 기자
김헌주 기자
입력 2023-10-12 23:59
업데이트 2023-10-12 23: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오늘 밤 클린스만호 튀니지전

손흥민·김민재·이강인 등 총출동
손 “평가전 연승 뒤 아시안컵 갈 것”

튀니지, 원정서 이집트 꺾은 강팀
감독 “한국 공수 빨라… 좋은 실험”

이미지 확대
튀니지와의 평가전을 하루 앞둔 12일 경기 파주시 축구국가대표트레이닝센터(NFC)에서 한국의 캡틴 손흥민이 훈련을 하고 있다. 한국은 튀니지에 이어 오는 17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베트남과 평가전을 치른다. 연합뉴스
튀니지와의 평가전을 하루 앞둔 12일 경기 파주시 축구국가대표트레이닝센터(NFC)에서 한국의 캡틴 손흥민이 훈련을 하고 있다. 한국은 튀니지에 이어 오는 17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베트남과 평가전을 치른다.
연합뉴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듀오’ 손흥민(토트넘)과 황희찬(울버햄프턴)을 앞세워 연승에 도전한다.

주장 손흥민은 튀니지와의 평가전을 하루 앞둔 12일 경기 파주시 축구국가대표트레이닝센터(NFC)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오랜만의 국내 평가전인 만큼 연승을 거두고 좋은 분위기로 (내년 1월) 아시안컵에 가겠다”고 힘줘 말했다.

소속팀 경기에서 허벅지에 불편함을 느낀 손흥민은 지난 9일 대표팀 소집 이후 개인 훈련을 했지만 이날은 팀 공식 훈련에 합류했다. 손흥민은 “계속 회복하는 중”이라면서 “처음 한국에 왔을 때보다 훨씬 좋은 상태”라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튀니지 축구 대표팀 선수들도 12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몸을 풀었다. 한국은 튀니지에 이어 오는 17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베트남과 평가전을 치른다. 뉴스1
튀니지 축구 대표팀 선수들도 12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몸을 풀었다. 한국은 튀니지에 이어 오는 17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베트남과 평가전을 치른다.
뉴스1
지난달 사우디아라비아를 상대로 첫 승을 신고한 클린스만호는 모처럼 ‘완전체’를 이룬 이번 2연전(튀니지·베트남전)에서 연승 행진을 이어 간다는 계획이다.

지난 6월 A매치 기간에는 손흥민과 김민재(바이에른 뮌헨)가 각각 수술과 군사훈련으로 출전을 못 했고 9월 유럽 원정에선 이강인(파리 생제르맹)이 부상으로 합류하지 못했다.

이번에는 손흥민과 김민재, 이강인은 물론 EPL에서 뜨거운 골 감각을 보여 주고 있는 황희찬과 유럽 진출 첫해부터 덴마크 리그에서 맹활약하고 있는 조규성(미트윌란)까지 총출동했다. 2022 항저우아시안게임에서 8골로 최다 득점 선수에 오른 정우영(슈투트가르트)도 출격을 준비하고 있다.

클린스만 감독은 “아시안게임 금메달의 의미가 어떤 건지 잘 알고 있다”면서 “긍정적이고 좋은 분위기가 A대표팀에서도 이어지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잘렐 카드리 감독이 사령탑을 맡고 있는 튀니지는 지난해 카타르월드컵 조별리그에서 탈락했지만 프랑스를 1-0으로 꺾었다. 지난달 세계적인 공격수 무함마드 살라흐(리버풀)를 보유한 이집트와의 A매치 원정경기에서도 3-1로 이겼다. 주장 유시프 마사키니(알아라비)와 미드필더 야스 샤히리(프랑크푸르트) 등이 핵심 선수로 꼽힌다.

튀니지의 국제축구연맹(FIFA) 세계랭킹은 29위로 우리나라(26위)와 큰 차이가 없다. 튀니지와의 상대 전적은 1무1패다.

카드리 감독은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진행된 공식 훈련에 앞서 “한국은 공수 전환이 매우 빠르고 속도가 좋은 팀이다. 개인 능력이 좋은 선수가 많고 팀으로서도 뛰어나다”며 “유럽의 큰 구단에서 뛰는 선수가 많아 아시아이긴 하지만 느낌은 유럽과 비슷하다고 생각한다”고 클린스만호를 높이 평가했다. 그러면서 “서로에게 좋은 실험이 될 만한 경기”라고 의미를 뒀다.
김헌주 기자
2023-10-13 23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