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바이든 남동생, 나체 셀카 유출에 “해킹당한 것 틀림없어”

바이든 남동생, 나체 셀카 유출에 “해킹당한 것 틀림없어”

이정수 기자
이정수 기자
입력 2023-10-12 14:27
업데이트 2023-10-12 14: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남동생 프랭크 바이든의 나체 셀카 사진이 게이 포르노 사이트에 올라온 것으로 알려졌다. 오른쪽 사진은 프랭크와 바이든 대통령. 데일레메일 홈페이지 캡처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남동생 프랭크 바이든의 나체 셀카 사진이 게이 포르노 사이트에 올라온 것으로 알려졌다. 오른쪽 사진은 프랭크와 바이든 대통령. 데일레메일 홈페이지 캡처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골칫거리’ 남동생 프랭크 바이든(69)의 나체 사진이 게이 포르노 사이트에 올라왔다는 보도가 나왔다. 5년 전 해당 사이트에 업데이트 된 사진에 대해 당사자는 해킹 피해를 주장했다.

지난 10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은 프랭크가 중요부위 등 전신을 노출한 채 찍은 셀카 사진이 2018년 한 사이트에 올라와 현재까지 5년째 남아 있다고 최초 보도했다.

데일리메일은 이 사이트가 게이 포르노 블로그가 소유한 사이트라고 설명했다. 뉴스위크는 “남성들이 자기 신체 사진을 공유하고 평가를 받는 플랫폼으로, 엄밀히 말해 게이만을 위한 사이트는 아니다”라고 했다.

사진을 처음 발견한 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보좌관이 이끄는 비영리 단체라고 데일리메일은 전했다. 이 단체는 오랫동안 바이든 대통령 가족의 부패 혐의 증거를 찾는 데 주력해 왔다.

프랭크는 데일리메일에 사진 속 인물이 자신이 맞는다고 인정하면서도 “누군가 내 휴대전화를 해킹한 것이 틀림없다. 어디에도 그 사진을 게시한 적은 없다”고 주장했다.

프랭크는 1985년 결혼해 슬하에 딸 한 명을 낳은 뒤 1990년대에 이혼했다. 이후 아메리칸항공 승무원 출신 민디 워드와 2010년부터 연인 관계를 유지해 왔다. 프랭크는 “어떤 종류의 노출 사진이든 민디와 저 사이에 일어난 일”이라며 “더 할 말은 없다”고 했다.

프랭크는 바이든 대통령이 유력 정치인이 됐을 때부터 여러 스캔들로 속을 썩여왔다.

2009년 바이든이 오바마 행정부에서 부통령이 됐을 때 플로리다에서 영리 목적 차터스쿨(자율형 공립학교) 벤처사업에 참여하며 형의 이름을 팔아 논란이 됐다.

2018년 바이든이 민주당 유력 대선 주자로 거론되던 시기에는 플로리다주 로펌의 고액 연봉 임원으로 발탁되기도 했다.

2021년엔 바이든이 대통령으로 취임하자마자 프랭크가 임원으로 있는 로펌이 취임식날 플로리다주 지역 신문에 바이든 형제를 내세운 광고를 게재해 바이든을 난감하게 만들었다.
이정수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