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제1회 해평상 수상자에 자승 스님·김동호 전 부산국제영화제 위원장

제1회 해평상 수상자에 자승 스님·김동호 전 부산국제영화제 위원장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3-10-11 18:37
업데이트 2023-10-11 18: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지난 3월 인도 상월결사 성지순례에 참석한 자승 스님.  슈라바스티 류재민 기자
지난 3월 인도 상월결사 성지순례에 참석한 자승 스님. 슈라바스티 류재민 기자
해평 한양원 선생의 뜻을 기리는 제1회 해평상 수상자로 자승 스님과 김동호 전 부산국제영화제 위원장이 선정됐다.

사단법인 상생과평화는 11일 자승 스님을 상생상 수상자로, 김 전 위원장을 평화상 수상자로 발표했다. 자승 스님에 대해 상생과평화는 “대한불교조계종 제33~34대 총무원장을 맡아 부처님의 거룩한 가르침인 공생과 상생의 정신으로 불교계를 이끌어왔으며 한국의 7대 종단 연합체인 한국종교지도자협의회와 한국종교인평화회의 등을 이끌며 종교와 종파를 초월해 종교 간 연대와 화합을 통해 우리 사회에 상생 문화를 크게 증진해온 대한민국의 대표적 종교계 지도자”라고 설명했다.
이미지 확대
김동호 전 부산국제영화제 위원장. 서울신문 DB
김동호 전 부산국제영화제 위원장. 서울신문 DB
김 전 위원장에 대해서는 “부산영화제를 아시아의 대표영화제로 승격시키는 데 크게 기여했으며 영화를 통해 전 세계에 남북이 분단된 상황에서 평화를 유지하며 지속적인 경제발전을 유지하는 대한민국의 위상을 홍보하고 문화를 통해 인류 평화에 이바지하는 문화인이요 문화친선대사”라고 설명했다.

해평상 시상식은 11월 11일 열린다. 상금은 각 1000만원이다. 박남수 상생과평화 상임대표는 “해평 한양원 선생은 민족정기를 바로 세우고 도덕성을 회복하는 데 앞장서시며 상생과 평화의 도덕문명을 만들어가기 위해 일생을 바치신 나라의 어른이자 우리의 역사와 문화 그리고 사상을 사랑한 진정한 애국자셨다”면서 해평상에 많은 관심과 지지를 당부했다.

류재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