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준석 “尹, 강서구청장 선거 패배 후 비서실 물갈이”

이준석 “尹, 강서구청장 선거 패배 후 비서실 물갈이”

문경근 기자
문경근 기자
입력 2023-10-03 10:57
업데이트 2023-10-03 10: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지난 7일 오후 인천 연수구 인천대학교 소극장에서 ‘청년 정치인이 바라 본 진보와 보수의 민낯, 그리고 대안’을 주제로 학생들에게 특강을 하고 있다.  2023.09.07 뉴시스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지난 7일 오후 인천 연수구 인천대학교 소극장에서 ‘청년 정치인이 바라 본 진보와 보수의 민낯, 그리고 대안’을 주제로 학생들에게 특강을 하고 있다. 2023.09.07 뉴시스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는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와 관련 “선거가 끝나고 나면 바로 (윤석열) 대통령이 (대통령) 비서실을 싹 교체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이 전 대표는 지난 2일 KBS라디오 ‘주진우 라이브’에 출연해 “만약 지금 윤석열 정부가 어떤 태세 전환을 하려고 한다면 늦어도 12월 26일 전까지는 해야 한다”고 했다.

그는 “그런데 지금 분위기로 봐서는 이번 강서구청장 보궐선거가 끝난 다음 한 번 정도 어디를 다녀올 것 같다”며 “제가 봤을 때는 본인들의 세계관이 있다. ‘원희룡 비대위를 하면 되지 않을까’ 이런 것”이라고 주장했다.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을 위원장으로 하는 비상대책위원회 구성이 나올 것이란 전망이다.

이어 “공관위원장을 먼저 세운다, 선거대책위원회 체제로 간다, 이런 아이디어가 몇 나올 텐데, 선거가 끝나고 나면 대통령이 비서실을 싹 교체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당은) 비대위로 최대한 안 가려고 할 테지만, 선거에 지면 수도권 동요가 장난 아닐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의 강서구 선거 전략은 충청향우회 잡기”라며 “지금 마곡지구 맥주 가게에 들어가서 ‘충청향우회 가입하신 분 손들어 보세요’하면 한 사람도 안 들 것이다. 어디서 선거 운동하고 있는 건지 잘 모르겠다”고 했다.

또 “김태우 후보가 그래도 구청장을 했고 인지도가 있다 보니까 조금이라도 표가 더 나오지 않겠냐는 생각 때문에 넣은 것 같다”고 했다.
문경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