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中 외교부장과 바람난 아나운서 누구? “혼외자 대리출산”

中 외교부장과 바람난 아나운서 누구? “혼외자 대리출산”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3-09-27 12:46
업데이트 2023-09-27 16: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중국 전 외교부장 친강 잠적·면직
아들사진 올리고 “아빠는 바쁘셔”

이미지 확대
중국 외교부장과 불륜설이 나온 홍콩 아나운서 푸샤오텐. 구 트위터
중국 외교부장과 불륜설이 나온 홍콩 아나운서 푸샤오텐. 구 트위터
이미지 확대
올해 3월 18일 푸샤오텐이 올린 웨이보. 아빠의 신원은 밝히지 않았다. 인터넷 캡처
올해 3월 18일 푸샤오텐이 올린 웨이보. 아빠의 신원은 밝히지 않았다. 인터넷 캡처
최근 면직된 중국 전 외교부장 친강(秦剛·57)과 불륜설에 휩싸인 홍콩 피닉스 위성TV의 앵커 푸샤오텐(傅曉田·40)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영국 파이낸셜타임스는 26일(현지시간) 중국 외교당국과 가까운 소식통 6명을 인용해 푸샤오톈이 친강과 내연 관계였으며, 대리모를 통해 아이를 가졌다고 보도했다.

푸샤오톈은 중국 위성방송 봉황TV에서 2014∼2022년 ‘세계 지도자들과의 대화’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 등 유명 인사들을 인터뷰했다. 마지막 인터뷰는 2022년 3월 친강 당시 주미대사였다.

푸샤오톈은 영국 케임브리지대학을 떠나 봉황TV에서 일하기 시작한 2010년 주영 대사관에서 근무하던 친강을 런던에서 처음 만난 것으로 알려졌다. 측근들은 푸샤오텐이 2020년 친강과 베이징에서 다시 만나 가까운 관계가 됐다고 전했다.

푸샤오톈은 지난 3월 소셜미디어 웨이보에서 자신의 아이의 아빠가 미국인이 아니라며, 친강이 전국인민대표대회에서 국무위원으로 승격했을 무렵 아기가 손을 들고 있는 사진과 함께 ‘승리의 결말’이라는 메시지를 올렸다.

특히 친강의 생일인 3월 19일 웨이보에 “아빠는 일하러 가셔서 바쁘시지. 생일조차 함께 보낼 시간이 없네. 우리는 멀리서 아빠 생일을 축하하는 수밖에”라는 글을 올렸다.
이미지 확대
친강 전 중국 외교부장. 지난 7월 갑자기 경질됐는데 주미대사 시절 혼외 자녀 문제가 드러난 것이 원인이었다고 미국 일간 월스트리트저널이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로이터 자료사진 연합뉴스
친강 전 중국 외교부장. 지난 7월 갑자기 경질됐는데 주미대사 시절 혼외 자녀 문제가 드러난 것이 원인이었다고 미국 일간 월스트리트저널이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로이터 자료사진 연합뉴스
WSJ “친강, 혼외관계로 경질됐다”
미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친강이 갑자기 경질된 사유가 주미대사 시절 혼외관계라고 소식통을 인용해 전했다.

중국 중앙정부 부장(장관)들과 지방정부 수장 등 고위 관리들은 친 전 부장에 대한 중국 공산당의 조사 결과를 지난달 보고받았다.

이들에게 통보된 공식 해임 사유는 ‘생활방식 문제’였는데 이는 당이 성적인 비행을 완곡하게 일컫는 말인 것으로 전해졌다.

친 전 부장은 2021년 7월부터 2023년 1월까지 미국 주재 중국 대사를 지내며 임기 내내 혼외관계를 지속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들 소식통은 친 전 부장이 한 여성과 혼외관계 끝에 미국에서 아이까지 출산했다고 전했다.

WSJ은 미국에서 태어난 아이 때문에 미국을 상대할 때 중국의 이익을 대변하는 친 전 부장의 직무 능력이 저해될 가능성이 경질의 일부 원인이었다는 소식통의 말도 전했다.
김유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