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탕후루 맛본 치과의사 “강남에 집 살 수 있겠다”

탕후루 맛본 치과의사 “강남에 집 살 수 있겠다”

이정수 기자
이정수 기자
입력 2023-09-27 07:22
업데이트 2023-09-27 10: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충치에 최악의 음식… 차라리 몰아서 드시라”

이미지 확대
딸기 탕후루. 스포츠서울 자료사진
딸기 탕후루. 스포츠서울 자료사진
중국에서 온 길거리 디저트 ‘탕후루’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는 가운데 한 치과의사가 충치에 최악인 음식으로 탕후루를 꼽았다.

강성진 서울다루치과 대표원장은 지난 17일 유튜브에 올린 영상에서 “탕후루는 치과의사로서 봤을 때 충치에 정말 최악의 음식”이라고 말했다.

강 원장은 직접 탕후루를 맛본 뒤 “설탕을 씌워 만든 음식이다 보니까 끈적하게 치아에 붙어 있는 게 있다”며 “충치유발지수가 굉장히 높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탕후루 유행이 계속된다면 제가 조만간 ‘강남에 집을 살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든다”고 뼈 있는 농담을 건넸다.

이미지 확대
강성진 서울다루치과 대표원장이 지난 17일 유튜브에 올린 영상에서 탕후루를 맛보고 있다. 유튜브 채널 ‘치과의사 찐’ 캡처
강성진 서울다루치과 대표원장이 지난 17일 유튜브에 올린 영상에서 탕후루를 맛보고 있다. 유튜브 채널 ‘치과의사 찐’ 캡처
강 원장은 “양치질을 한다고 해도 치아에는 미세한 홈이 있다. 홈에 박힌 당분은 칫솔모보다 작아 양치를 한다고 해도 완전하게 제거되진 않는다”고 설명했다.

이어 “당분을 먹는 양보다 당분을 먹는 횟수가 충치에 더 영향이 있다. 만약 드실 거면 하루에 한 번만 드시고, 여러 번 먹는 것보다는 몰아서 드시는 게 차라리 낫다”고 조언했다.

탕후루는 딸기, 귤, 샤인 머스캣, 방울토마토 등 생과일을 꼬치에 꽂아 시럽으로 겉면을 코팅한 제품으로 겉은 바삭하고 안은 말랑한 식감이 특징이다.

탕후루가 젊은 세대 사이에서 유행을 타면서 한 유명 탕후루 프랜차이즈 매장 수는 올 초 50여개에서 지난 7월 기준 300개로 급격히 늘어났다.

탕후루의 인기는 검색량으로도 증명된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최근 공개한 배민트렌드 2023 가을·겨울편에 따르면 지난 7월 배달의민족 내 탕후루 검색량은 지난 1월에 비해 47.3배 늘어 검색량 3위에 올랐다.
이정수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