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신공항 고속도로 추진” 김장호 구미시장에게… 홍준표 “그 입닫아라”

“신공항 고속도로 추진” 김장호 구미시장에게… 홍준표 “그 입닫아라”

김상현 기자
김상현 기자
입력 2023-09-22 15:15
업데이트 2023-09-22 15: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지난 20일 홍준표 대구시장이 대구시 산격청사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대구시 제공
지난 20일 홍준표 대구시장이 대구시 산격청사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대구시 제공
홍준표 대구시장이 대구경북통합신공항 개항에 맞춰 구미-군위 물류고속도로를 추진하겠다고 발표한 김장호 구미시장을 겨냥해 “그 입 좀 닫아라”는 표현을 써가며 강하게 비판했다.

신공항 화물터미널 군위 배치에 대한 의성 측 반발 원인이 최근 구미시의 물류고속도로 추진 발표와 관련성이 높다는 시각에서다.

홍 시장은 앞서 지난 20일 기자간담회에서 “군위는 대구시가 속도감 있게 개발계획을 발표하고 준비를 다 하고 있는 반면 의성군에서는 가시적인 것이 안 나오고 있고 최근에는 터무니없이 구미에서 물류단지를 하겠다고 발표한 데 이어 구미-군위간 고속도로를 놓겠다고 하니 (의성군민이) 불안해 한다”고 말한 바 있다.

홍 시장은 22일 페이스북에 “(김장호 구미시장이) 의성에 설치될 신공항 물류단지를 구미에 설치하겠다고 하면서 구미-군위 물류고속도로 한다고 의성을 자극하고 분탕질하더니 (화물)터미널이 문제되자 또 분별없이 끼여들어 경북도 기조실장 할때 어떻게 했노라고 떠들고 있다”고 꼬집었다.
이미지 확대
김장호 구미시장. 연합뉴스
김장호 구미시장. 연합뉴스
김 시장은 전날 페이스북에 “경북도 신공항 추진 TF 반장을 역임했던 당시 민간항공 터미널은 군위에, (화물터미널 등) 항공물류 관련 시설은 의성에 균형적으로 안배하는 것이 합의문 취지였던 것으로 기억한다”며 “여객터미널, 화물터미널 모두를 대구(군위)에 두겠다는 것은 합의문의 취지를 벗어난 게 아닌가 생각한다”고 말했다.

반면 홍 시장은 “신공항 물류단지는 의성에 집중하는 게 맞고 굳이 물류 고속도로를 추진한다면 구미-의성 고속도로를 추진해야 한다”며 “구미 항공물류는 의성 물류단지를 거쳐 신공항으로 들어와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김 시장을 향해 “경북도 시·군끼리 갈등을 부추기는 짓을 일삼더니 어디 감히 대구경북 100년 사업까지 분탕질치러 드느냐”며 “자기가 한짓 만큼 그 업보가 돌아가는게 세상 이치다. 그만 자중해라”고 경고했다.

이어 “당신같은 사람 당선 시킬려고 지난 지방선거 때 내 선거유세 하루 제치고 구미까지 가서 유세한 내가 바보짓 한 것 같아 후회된다”고 덧붙였다.
대구 김상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