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홍준표, 文 전 대통령 겨냥해 “이제 그만 조용히 살았으면…”

홍준표, 文 전 대통령 겨냥해 “이제 그만 조용히 살았으면…”

이범수 기자
이범수 기자
입력 2023-09-20 10:07
업데이트 2023-09-20 11: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홍준표 대구시장. 대구시 제공
홍준표 대구시장. 대구시 제공
홍준표 대구시장은 20일 문재인 전 대통령을 겨냥해 “이제 그만 조용히 살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홍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전직 대통령은 모든 것을 역사에 맡기고, 침묵해야 하거늘 북핵을 방조하여 국민을 핵 노예로 만들고 재임 중 400조 빚을 내어 퍼주기 복지로 나라 재정을 파탄시켜 부채 1000조 시대를 만든 사람이 아직도 무슨 미련이 남아 갈등의 중심에 서 있느냐”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기르던 강아지 치료비가 아까워 그것도 포기한 그 심성으로 나라 운영을 했으니 오죽하겠나”라고도 했다.

한편 문 전 대통령은 전날 오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입원한 서울 중랑구 녹색병원을 찾아 이 대표와 30분가량 만났다. 문 전 대통령은 이날 9·19 평양공동선언 5주년 기념행사 참석차 퇴임 후 처음으로 서울을 찾았다.

문 전 대통령은 이 대표의 머리를 쓰다듬으며 몸 상태를 체크했다. 그는 “내가 열흘 단식을 했는데도 힘들었다”며 “지금 20일째인데 얼마나 힘들까 싶다”고 위로했다.

문 전 대통령은 “단식의 진정성이나 결기는 충분히 보였다”며 “빨리 기운을 차려 다른 모습으로 싸우는 게 필요한 시기”라고 중단을 권유했다.

또한 문 전 대통령은 9·19 5주년 기념행사 연설에서는 “9·19선언의 이어달리기가 하루빨리 이루어져야 한다”며 문재인 정부 시기 남북관계와 대화 복원을 주장했다. 아울러 문재인 정부 시기 경제성과를 강조하며 ‘긴축재정’ 등 윤석열 정부 경제 기조를 비판하기도 했다.
이범수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