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재명 대표, 응급조치 뒤 ‘녹색병원’에서 회복 치료

이재명 대표, 응급조치 뒤 ‘녹색병원’에서 회복 치료

문경근 기자
문경근 기자
입력 2023-09-18 10:09
업데이트 2023-09-18 10: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단식 중이던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건강 악화로 국회 인근 여의도 성모병원으로 이송된 가운데 18일 오전 이 병원에서 다른 병원으로 이송되고 있다.
단식 중이던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건강 악화로 국회 인근 여의도 성모병원으로 이송된 가운데 18일 오전 이 병원에서 다른 병원으로 이송되고 있다.
18일 단식 중 건강 악화로 병원 이송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응급조치를 받고 회복 치료를 위해 다른 병원으로 이송됐다.

권칠승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성모병원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 대표께서 오전 7시23분쯤 119구급대를 통해 여의도성모병원에 도착했다”라며 “생리식염수 투입 등 응급조치를 현재 받는 중”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현재 건강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검사가 필요하지만, 장기 단식으로 신체기능이 상당히 저하돼 있다는 게 의료진의 소견”이라며 “이 대표는 응급조치가 끝나는 대로 녹색병원으로 이송돼 회복 치료를 받을 것”이라고 했다.

천준호 비서실장은 이 대표가 의식이 있는 상태인지 묻자 “의식은 있는 상태 같다”고 답했다. 단식을 병원에서도 이어갈 수 있다는 전망에 관해 확인 질문을 하자 “그 부분은 아직 (확실하지 않다)”며 “(이 대표가) 단식을 중단하겠다는 걸 밝히진 않고 있다”고 했다. 계속하겠다는 의사를 보였냐는 질문에 “현재는 그런 정도”라고 밝히기도 했다.

민주당은 이 대표의 상태가 악화해 이날 오전 6시55분쯤 119구급대와 인근에서 대기 중이던 의료진을 호출했다. 당 관계자는 “이 대표가 의식을 잃은 것은 아닌데 정신이 혼미한 상태여서 119를 불렀다”고 했다.

이런 가운데 국민의힘은 이 대표가 병원으로 이송되자 “이 대표의 단식은 큰 피해를 가져왔지만 조속한 쾌유를 빈다”고 밝혔다.

유상범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이 대표의 조속한 쾌유를 빌며, 이제는 국회로 돌아와 민생을 이야기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18일간 진행된 이 대표의 단식은 큰 피해를 가져왔다”며 “당장 제1야당 대표 신분인 이 대표의 건강을 해쳤다”고 했다.

그러면서 “또 국회 내에서 벌어진 두 차례의 자해 소동 등 극단적 갈등을 일으켰다”며 “정기국회를 민생이 아닌 정쟁의 소용돌이로 몰아넣는 결과를 가져왔다”고 말했다.
문경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