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노출 심해 놀랐다”…DJ 소다, 日재방문에 현지 반응이

“노출 심해 놀랐다”…DJ 소다, 日재방문에 현지 반응이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3-09-17 17:56
업데이트 2023-09-18 08: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DJ 소다, 日재방문에 현지 매체
“성희롱 사건 일단락 된 듯”

이미지 확대
DJ소다가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 DJ소다 인스타그램
DJ소다가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 DJ소다 인스타그램
일본 오사카에서 공연 도중 관객들에게 성추행을 당한 DJ 소다(본명 황소희)가 일본을 다시 찾았다. 현지 매체는 이 소식을 전하면서 “사건이 일단락 된 게 아닌가 싶다”고 보도했다.

매체 ‘FLASH’ 등 일본 매체는 17일 황씨가 성추행 사건 이후 한 달 만에 일본을 다시 찾은 소식을 전했다.

이 매체는 황씨의 소셜미디어(SNS) 게시물을 인용하면서 “가해자들은 이미 사과했고, DJ 소다에게 성희롱 사건은 일단락된 게 아닌가 싶다”고 했다.

황씨는 SNS 계정에 “마파두부 라멘이라니”라는 글과 현지 라멘 가게를 방문한 영상을 게시했다.

황씨는 앞서 일본 오사카에서 열린 뮤직 서커스 페스티벌에서 공연하던 중 관객들에게 성추행을 당했다.

황씨가 성추행 피해를 고백했을 때 현지에서는 ‘유독 일본에서 받은 피해를 크게 부풀린다’는 취지로 비난하는 사람도 있었다. 반일 감정 탓이 아니냐는 음모론이었다.

이에 황씨는 “이것은 어느 한 나라의 문제도, 한일 문제도, 남녀의 문제도 아니다”라며 성추행 자체에 초점을 맞춰줄 것을 호소했다.

매체 역시 이 점을 언급했다.

매체는 “그는 스스로 주장한 대로 ‘일본과 친한 사람’이었다. 라멘을 먹으러 오는 것도 어색하지 않다”며 “가해자들은 이미 사과를 했고 그녀에게 성희롱 사건은 일단락된 게 아닌가 싶다”고 분석했다.
이미지 확대
DJ소다가 일본 오사카 뮤직 서커스 페스티벌에서 공연 중 성추행 피해를 입은 사실을 공개했다. 사진은 DJ소다가 SNS 계정에 올린 피해 상황의 일부. DJ소다 SNS 캡처
DJ소다가 일본 오사카 뮤직 서커스 페스티벌에서 공연 중 성추행 피해를 입은 사실을 공개했다. 사진은 DJ소다가 SNS 계정에 올린 피해 상황의 일부. DJ소다 SNS 캡처
DJ소다, 2차 가해에 일침…“원인은 섹시한 옷 아냐”
이날 게재된 사진 속 황씨는 짧은 탱크톱과 미니스커트 차림이었다. 일부 일본인은 “그의 옷차림이 (지난번처럼) 노출이 심해 놀랐다”는 반응을 보였다고 매체는 덧붙였다.

앞서 황씨는 자신의 옷차림을 지적한 2차 가해에 대해 “원인은 섹시한 옷이 아니라 가해자”라고 비판한 바 있다.

황씨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복장과 성범죄 피해는 절대 관계가 없어, 피해자를 문제 삼아 범죄 책임을 전가하는 사고방식은 매우 편파적이며 편향적이고 남성 중심적인 시각”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제 더 이상 피하거나 숨고 싶지 않다. 가해자나 2차 가해자나 똑같이 나쁘다고 생각한다. 이번 일로 앞으로의 일본 활동을 하는데 지장이 생기고 페스티벌 측에 미움을 받아 일이 끊기지 않을까 걱정도 했지만 페스티벌 측에서 모든 지원을 해주시기로 약속을 해주셨기에 모두 위임을 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한편 오사카 공연을 열었던 트라이하드재팬 측은 지난달 21일 황씨의 피해 장면이 담긴 사진과 영상을 경찰에 제출하고 남성 2명과 여성 1명을 비동의 추행과 폭행 혐의로 고발했다.

한 명은 후쿠오카현 기타큐슈에 사는 대학생이고, 다른 한 명은 오사카 한난시의 아르바이트생으로 알려졌다.

피해자들은 경찰조사를 받기 전 일본 유명 유튜버인 미사키 유타의 채널에 출연해 “정말 죄송하다”, “술을 마시고 가벼운 마음으로 그랬다”며 사과했다고 전했다.
김채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