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황희찬·조규성 골’, ‘황의조·황인범 데뷔전’…물 오른 태극전사들, 소속 팀서도 눈도장

‘황희찬·조규성 골’, ‘황의조·황인범 데뷔전’…물 오른 태극전사들, 소속 팀서도 눈도장

김헌주 기자
김헌주 기자
입력 2023-09-17 14:58
업데이트 2023-09-17 15: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울버햄프턴 황희찬, 전반 7분 만에 득점
미트윌란 조규성도 후반 헤더로 선제골
노리치시티 황의조, 잉글랜드 무대 데뷔
황인범도 즈베즈다 입단 후 첫 교체출전
김민재 리그 풀타임, 손흥민 ‘원톱’ 출격

이미지 확대
울버햄프턴의 황희찬이 16일 리버풀과의 리그 5라운드 전반 7분 선제골을 터뜨린 뒤 세레머니를 하고 있다. AP 연합뉴스
울버햄프턴의 황희찬이 16일 리버풀과의 리그 5라운드 전반 7분 선제골을 터뜨린 뒤 세레머니를 하고 있다. AP 연합뉴스
사우디아라비아를 꺾고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에게 첫 승을 안겨준 ‘유럽파’ 태극전사들이 소속 팀에 복귀해서도 좋은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13일 사우디전에 선발 출전했던 황희찬(울버햄프턴)과 조규성(미트윌란)은 나란히 골을 넣었고, 바이에른 뮌헨의 김민재도 풀타임을 뛰었다. 황의조(노리치시티)와 황인범(즈베즈다)은 데뷔전을 치렀다.

황희찬은 지난 16일(한국시간) 영국 울버햄프턴의 몰리뉴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24시즌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5라운드 리버풀과 홈 경기에 선발 출전해 전반 7분 만에 선제골을 넣었다. 올 시즌 리그 5경기 만에 벌써 3골을 터뜨렸다.

페드루 네투가 왼쪽에서 리버풀 수비를 따돌리고 돌파에 성공한 뒤 황희찬에 내준 패스를 오른발 슈팅으로 침착하게 마무리했다.

이후 울버햄프턴은 추가 골을 넣지 못하면서 리버풀에 1-3 역전패했다.
이미지 확대
득점 후 기뻐하는 조규성
득점 후 기뻐하는 조규성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한국 남자 축구 대표팀의 조규성이 13일(한국시간) 영국 뉴캐슬의 세인트 제임스 파크에서 열린 사우디아라비아와의 친선 경기에서 득점 후 기뻐하고 있다. 2023.9.13 대한축구협회 제공.
사우디전에서 헤더로 골을 넣은 조규성은 같은 날 덴마크 프로축구 수페르리가 8라운드 비보르와 원정 경기에서 후반 7분 선제골을 터뜨렸다. 파울리뉴가 올려준 크로스를 조규성이 골문 쪽으로 뛰어들어가면서 헤더로 골망을 갈랐다. 지난 4일 오르후스와 7라운드 경기 때 어시스트를 기록한 조규성은 2경기 연속 공격 포인트를 작성했다.

조규성은 이번 시즌 리그 경기에서 4골, 1도움을 기록했다. 유럽축구연맹(UEFA) 경기까지 더하면 5골, 1도움으로 첫 시즌부터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미지 확대
김민재 풀타임, 팀은 2-2 무승부
김민재 풀타임, 팀은 2-2 무승부 바이에른 뮌헨의 김민재가 15일(현지시간) 독일 뮌헨의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열린 2023-24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4라운드 레버쿠젠과의 경기 중 공을 다투고 있다. 김민재는 풀타임을 소화했고 팀은 2-2로 비겼다. 2023.09.16. 뮌헨 AP 뉴시스
사우디전에서 풀타임을 소화한 ‘철기둥’ 김민재는 16일 레버쿠젠과의 리그 경기에서도 선발 출전해 경기가 끝날 때까지 뛰었다.

축구 전문 통계 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에 따르면 김민재는 볼 터치 118회, 패스 101회로 양 팀 통틀어 최다를 기록했다. 김민재는 오는 21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 경기에도 출전할 것으로 보인다.

사우디전에서 후반 23분 조규성 대신 교체 투입돼 실전 감각을 끌어올린 황의조는 16일(현지시간) 잉글랜드 2부 리그 챔피언십 6라운드 스토크시티와 홈 경기에서 데뷔전을 치렀다. 후반 15분 투입된 황의조는 공격 포인트를 만들지는 못했다.

스토크시티로 이적한 배준호도 이날 선발 출전했지만 황의조가 그라운드를 밟은 지 1분 만에 교체되면서 두 선수가 오랜 시간 함께 뛰진 못했다. 이날 노리치시티가 1-0으로 이겼다.
이미지 확대
황인범(왼쪽)은 지난 14일(한국시간) 세르비아 베오그라드의 홈 경기장에서 즈베즈다 입단식을 진행하고 있다. 츠르베나 즈베즈다 홈페이지
황인범(왼쪽)은 지난 14일(한국시간) 세르비아 베오그라드의 홈 경기장에서 즈베즈다 입단식을 진행하고 있다. 츠르베나 즈베즈다 홈페이지
세르비아 명문 구단 츠르베나 즈베즈다로 이적한 황인범도 17일(한국시간) 세르비아 수페르리가 7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교체 출전하면서 데뷔전을 치렀다.

황인범은 후반전 시작과 함께 킹스 캉와와 교체 출전해 경기가 끝날 때까지 중앙 미드필더로 뛰었다. 전반 24분 선제골을 내준 즈베즈다는 후반 3분 동점골을 넣었지만 후반 30분 1골을 더 허용하면서 1-2로 패했다.
이미지 확대
토트넘 ‘캡틴’ 손흥민이 16일 셰필드 유나이티드와의 리그 5라운드 경기에서  최전방 공격수로 선발 출전했다. 토트넘은 이날 셰필드를 2-1로 이겼다. AFP 연합뉴스
토트넘 ‘캡틴’ 손흥민이 16일 셰필드 유나이티드와의 리그 5라운드 경기에서 최전방 공격수로 선발 출전했다. 토트넘은 이날 셰필드를 2-1로 이겼다. AFP 연합뉴스
토트넘 ‘캡틴’ 손흥민도 16일 셰필드 유나이티드와의 EPL 5라운드에 ‘원톱’으로 선발 출전했다. 손흥민은 전반 21분 솔로몬의 컷백을 받아 페널티 아크 왼쪽에서 오른발 슛을 날렸지만 골로 연결되진 못했다. 전반 39분 솔로몬이 왼쪽 측면에서 올린 크로스에 손흥민이 머리를 갖다 댔지만 골대 오른쪽으로 빗나갔다. 손흥민은 후반 35분 브레넌 존슨과 교체됐다.

토트넘은 셰필드에 후반 28분 먼저 한 골을 내주면서 홈에서 패할 뻔 했지만 후반 추가 시간 히샤를리송과 데얀 쿨루세브스키의 연속 골이 폭발하면서 2-1의 역전 드라마를 썼다.
김헌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