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대출, 민주 ‘尹정부 폭망했다’ 비판에 “부동산폭등·탈원전 장본인이 염치 없어”

박대출, 민주 ‘尹정부 폭망했다’ 비판에 “부동산폭등·탈원전 장본인이 염치 없어”

문경근 기자
문경근 기자
입력 2023-09-12 10:28
업데이트 2023-09-12 17: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박대출(왼쪽)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이 12일 국회에서 열린 ‘교원 대상 무분별한 아동학대 신고에 대응한 아동학대처벌법 개정’ 관련 당정협의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박대출(왼쪽)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이 12일 국회에서 열린 ‘교원 대상 무분별한 아동학대 신고에 대응한 아동학대처벌법 개정’ 관련 당정협의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박대출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12일 더불어민주당의 윤석열 정부 정책평가서 ‘우리는 폭망했다’ 시리즈 발간 계획을 비판했다.

박 의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어제 민주연구원이 윤석열 정부 경제 정책을 평가한다며 ‘We Crashed, 우리 경제·민생은 폭망했다’를 시리즈로 발간한다고 밝혔다”며 “도둑이 몽둥이 들고 호통을 치니 이를 지켜보는 국민이 오히려 난감할 따름”이라고 했다.

그는 “우리 경제와 민생을 폭망시킨 주체가 누구인가”라며 “소득주도성장, 일자리 증발, 부동산 가격 폭등, 전월세 대란, 탈원전, 전기요금 폭탄 등 참담하기 이를 데 없는 결과 만든 장본인이 반성은커녕 염치도 없이 남에게 폭망이란 말을 덮어씌우고 있다”고 했다.

이어 “선거 때마다 포퓰리즘 정치를 하며 매표 복지로 나라 곳간을 거덜 내며 5년 만에 나랏빚이 400조 원이나 폭증해 국가채무가 1000조원을 넘긴 것을 모르는 건가”라며 “정부 통계마저 정치적 도구로 활용해 국민을 속이는 대국민사기극도 서슴지 않고 노조 눈치 살피느라 경제 체질을 개선하는 일에는 손도 대지 않았다”고 했다.

그는 “이쯤 되면 자기 고백부터 해야 하는 것 아닌가”라며 “자기반성부터 하는 게 국민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일 것”이라고 했다.

이어 “민주당이 발간해야 할 자료는 ‘우리 경제·민생 폭망했다’가 아니라 그 문장 앞에 주어 민주당을 넣어 ‘민주당인 우리가 경제·민생 폭망시켰다’가 돼야 한다”며 “그리고 폭망한 경제 회생을 위해 윤 정부가 일할 기회를 차단하고 입법 폭주와 발목잡기로 1년 반을 허비했다고 밝혀야 한다”고 했다.

박 의장은 “우리 경제가 처한 대내외 현실은 위기이고 도전으로 폭망 운운하고 정쟁을 벌이고 있을 만큼 한가하지 않다”며 “국민의힘과 윤 정부는 시장과 민간 중심 경제 성장으로 우리 경제 체질을 바꾸고 역동성을 회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앞서 더불어민주당 민주연구원장인 정태호 의원은 전날 기자회견을 열고 “윤석열 정부의 국정 파탄과 경제·민생 폭망의 현실을 평가하는 특집브리핑 시리즈 ‘우리는 폭망했다’를 발간한다”고 밝혔다.

특집 시리즈는 경제 분야를 시작으로 민생, 재정, 청년·여성 등 순으로 출간될 예정이다.
문경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