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윤아 “나라서 앙코르 못하게 해”… 전여옥 “대한민국 만세나 불러라”

김윤아 “나라서 앙코르 못하게 해”… 전여옥 “대한민국 만세나 불러라”

이정수 기자
이정수 기자
입력 2023-09-08 06:26
업데이트 2023-09-08 06: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자우림 김윤아(왼쪽)와 전여옥 전 새누리당(국민의힘 전신) 의원. 김윤아 인스타그램 캡처·연합뉴스
자우림 김윤아(왼쪽)와 전여옥 전 새누리당(국민의힘 전신) 의원. 김윤아 인스타그램 캡처·연합뉴스
일본 후쿠시마 제1원전 오염수 방류를 비판한 자우림 김윤아가 최근 한 공연에서 앙코르를 요청하는 관객들에게 “나라에서 못 하게 한다”고 발언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전여옥 전 새누리당(국민의힘 전신) 의원이 “우리나라는 가짜뉴스에도 자유를 주는 훌륭한 나라”라며 재차 저격했다.

전 전 의원은 7일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김윤아가 지난 3일 오랜만에 모습을 드러냈다. 노래 11곡 실컷 부르고 앙코르 요청에 이렇게 답했다고 한다. ‘나라에서 못하게 한다’고”라며 “후쿠시마 괴담 퍼트리고는 참 어이가 없다”고 비판했다.

그는 이어 “노래도 하고 돈도 벌고 먹방 예능까지 찍고 나라가 앙코르곡을 못 부르게 했다는 이야기인가? 개딸(개혁의 딸·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강성 지지층) 못지않다”며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연예인들은 자숙이라는 것도 했지만, (김윤아는) 오는 23일에도 공연한다”고 지적했다.

전 전 의원은 “북한 같으면 숙청돼 아오지탄광 끌려가고도 남는다. 그러니까 정신줄 놓지 말고 ‘이런 나도 노래에 앙코르까지 받게 하는 너그러운 대한민국 만세’나 부르라”고 덧붙였다.

앞서 전 전 의원은 지난달에도 김윤아의 후쿠시마 오염수 관련 발언을 문제삼아 저격한 바 있다.

김윤아는 지난달 2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RIP 地球(지구)’라고 적힌 이미지를 게시하며 “며칠 전부터 나는 분노에 휩싸여 있었다”고 적었다. 그는 “블레이드러너 +4년에 영화적 디스토피아가 현실이 되기 시작한다. 방사능비가 그치지 않아 빛도 들지 않는 영화 속 LA의 풍경”이라며 “오늘 같은 날 지옥에 대해 생각한다”며 일본의 오염수 방류를 비판했다.

또 엑스(옛 트위터) 계정엔 물이 순환하는 과정이 담긴 이미지를 올리면서 “중학교 과학, 물의 순환. 해양 오염의 문제는 생선과 김을 먹을 수 있느냐 없느냐에 국한되지 않는다”며 “생선을 앞세워 최악의 해양 오염 사태는 반찬 선택 범위의 문제로 한없이 작게 찌그러진다”고 주장했다.

이에 전 전 의원은 김윤아가 2016년 6월 한 방송에서 오사카의 맛집을 찾아 청어 소바를 먹는 모습을 공유하면서 “2016년과 2019년 김윤아는 ‘일본 먹방러’로 끝내줬다. 2016년 ‘일본 먹방러’ 김윤아와 2023년 ‘후쿠시마 지옥 김윤아’는 진짜 같은 사람이냐”고 비판했다.
이정수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