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몽탄 신도시’ 공략… 이마트 몽골 4호점 개장

‘몽탄 신도시’ 공략… 이마트 몽골 4호점 개장

김현이 기자
김현이 기자
입력 2023-09-08 02:01
업데이트 2023-09-08 02: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수도 울란바토르에 ‘바이얀골점’
‘K스타일’ 내세운 매장·상품 인기

이미지 확대
7일 문을 연 이마트 몽골 4호점인 ‘바이얀골점’ 계산대에 현지 소비자들이 가득 몰렸다. 이마트 제공
7일 문을 연 이마트 몽골 4호점인 ‘바이얀골점’ 계산대에 현지 소비자들이 가득 몰렸다. 이마트 제공
한국산 브랜드가 즐비해 ‘몽탄(몽골+동탄) 신도시’란 별명을 얻고 있는 몽골 수도 울란바토르에 이마트가 4번째 매장을 열었다.

이마트는 7일 몽골 4호점인 ‘바이얀골점’을 개장했다고 밝혔다. 현지에서 한국형 쇼핑 문화를 원하는 수요가 많아 ‘한국 스타일’을 전면에 내세워 매장을 구성했다는 설명이다.

우선 인테리어는 이마트의 미래형 점포 표본인 인천 연수점을 본떠 설치했다. 마트뿐 아니라 의류 판매장, 서점, 푸드코트, 프랜차이즈 식당 등 다채로운 매장들이 들어선 ‘원스톱 쇼핑센터’로 소비자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할 수 있다. 매장 내에서 김밥, 떡볶이 등을 즉석조리 메뉴로 판매한다.

가공식품이나 생필품도 잘 팔리는 품목이다. 이마트 자체 브랜드인 ‘노브랜드’의 매출은 1~3호점에서 올해 1~7월 전년 대비 58% 늘었는데 감자칩, 버터 쿠키, 쌀과자, 물티슈 등이 인기 상품으로 꼽혔다. 한국산 상품 전체 판매액이 같은 기간 14% 증가하면서 한국산 제품 수출 전진기지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마트는 몽골점을 통해 중견·중소기업의 해외 진출도 지원하고 있다. 이번 4호점에는 이마트의 지원으로 패션 브랜드 ‘탑텐’이 몽골 2호점을, 햄버거 프랜차이즈 ‘맘스터치’가 현지 첫 매장을 열게 됐다.

이 외에도 한국 편의점, 빵집 등이 몽골에서 인기다. 편의점 CU는 330여개, GS25는 214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CJ푸드빌의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뚜레쥬르도 지난 6월 울란바토르에 플래그십 매장(주력 매장)을 열며 지점을 17개로 늘렸다.
김현이 기자
2023-09-08 21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