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기아차 광명 소하리 공장서 40대 근로자 배터리에 깔려 숨져

기아차 광명 소하리 공장서 40대 근로자 배터리에 깔려 숨져

신동원 기자
신동원 기자
입력 2023-09-06 16:21
업데이트 2023-09-06 16: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경기 광명시 소하동 기아자동차 소하리 공장.
경기 광명시 소하동 기아자동차 소하리 공장.
경기 광명시 소하동 기아자동차 소하리 공장에서 40대 근로자가 신차 테스트 중 500㎏ 짜리 배터리에 깔려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6일 경기 광명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58분쯤 기아 오토랜드 광명공장 조립 교육센터에서 40대 후반 A씨가 약 500㎏ 무게의 전기차용 배터리에 깔렸다.

A씨는 신고받고 출동한 구조대원들에 의해 심폐소생술을 받으며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결국 숨졌다.

사고 당시 A씨는 신차 테스트를 마친 뒤 차량을 분해하는 과정에서 차량 하부로 들어가 있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그러던 도중 배터리가 옆으로 밀려 넘어지면서 그 아래에 깔린 것으로 조사됐다.

A씨는 또 다른 직원 1명과 함께 작업하고 있었으며, 간이 리프트를 이용해 차량을 지면에서 약간만 띄운 채 아래에 들어가 작업하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정식 리프트가 아닌 간이 리프트를 사용하고 있었던 사실이 확인돼 사고 원인과 관련이 있는지 살펴볼 예정”이라며 “당시 A씨와 함께 작업했던 근무자를 상대로 정확한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아자동차는 이날 입장문에서 “불의의 사고에 대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유명을 달리하신 고인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분들께도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정확한 사고 경위를 면밀히 조사하고 있으며, 후속 대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관계 당국의 조사에도 적극 협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고용노동부는 기아자동차 측의 중대재해처벌법 위반 여부 조사에 나섰다.
신동원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