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는 재미’서 ‘모으는 재미’로
다음달 1일 세븐일레븐서 판매
추가 생산 없는 한정판 곧 출시
한국프로축구연맹이 다음달 내놓는 ‘파니니 트레이딩 카드’ 의 보급형 카드 종류.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한국프로축구연맹은 스포츠 카드 브랜드 기업인 파니니(이탈리아)와 업무 협약을 맺고 아시아 프로스포츠단체 최초로 다음달 ‘파니니 트레이딩 카드’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전·현직 선수의 경기 장면이 인쇄된 카드로 스포츠 팬들이 수집 또는 교환한다는 의미에서 트레이딩 카드로 불린다.
울산 현대 홍명보 감독의 현역 시절 사진으로 만든 선수 카드.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다음달 1일부터 전국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점포에서 구입할 수 있다. 1팩당 가격은 1000원으로 선수 카드 2장이 랜덤으로 들어 있다. 선수 카드마다 다양한 옵션이 들어 있어 뽑는 재미가 있고, 옵션별로 희소성이 달라 낮은 확률의 카드를 뽑을수록 가치가 높다고 연맹은 설명했다. 현역 선수와 레전드 선수의 친필 사인이 포함된 희귀 카드도 있다.
하비 컬렉션은 EPL과 동일 디자인으로 카드 수집가 등을 겨냥했다. 추가 생산 없는 한정판으로 다음달 말 출시 예정이다.
연맹 관계자는 “K리그 가치를 시장에서 입증하고 경기 날에만 또는 경기장에서만 K리그를 소비하는 것이 아닌, 언제 어디서든 전 연령층이 K리그를 쉽게 접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려고 했다”고 말했다.
김헌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