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中서 세계 최초 공개된 기아 준중형 전기차 ‘EV5’

中서 세계 최초 공개된 기아 준중형 전기차 ‘EV5’

오경진 기자
오경진 기자
입력 2023-08-25 11:30
업데이트 2023-08-25 11: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청두국제모터쇼’에서 디자인 최초 공개
오는 10월 국내에서 상품 정보 공개 예정

이미지 확대
EV5 세계 최초 디자인 공개
EV5 세계 최초 디자인 공개 25일 중국에서 세계 최초로 디자인이 공개된 기아 준중형 전기차 ‘EV5’가 도로를 달리고 있다. 기아 제공
중국 시장을 겨냥한 기아의 준중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EV5’의 디자인이 공개됐다.

기아는 25일(현지시간) 중국 쓰촨성 청두에서 열린 ‘청두 국제모터쇼’에서 EV5의 디자인을 공개하며 중국 내 중장기 전동화 전략과 비전을 소개했다고 밝혔다.

EV5는 지난 3월 중국 상해 E-스포츠 문화센터에서 열린 ‘중국 기아 EV 데이’에서 선보인 ‘콘셉트 EV5’의 양산형 차량으로 현지에서 생산되는 첫 번째 전용 전기차 모델이다. 중국 시장의 특수성을 고려해 만들어진 차량으로, 향후 주요 시장 상황에 맞춘 글로벌 모델도 선보일 계획이다.
이미지 확대
기아 전기차 ‘EV5’ 외관
기아 전기차 ‘EV5’ 외관
기아 패밀리룩으로 전면부는 ‘EV9’과 비슷하다. 수직으로 배열된 ‘스몰 큐브 프로젝션 LED 헤드램프’와 별자리에서 영감을 받은 ‘스타맵 LED 주간주행등’이 적용됐다. 기하학적인 그래픽의 19인치 가공휠이 들어갔고, 후면부는 깔끔한 면으로 디자인된 테일게이트가 세련된 느낌을 준다.

EV5의 실내는 ‘자연과 인공의 경계 없는 조화’를 콘셉트로 디자인의 디테일과 완성도를 높였다는 설명이다. 밀레니얼 가정의 특성을 고려한 세심한 배려도 실내 곳곳에 반영해 새로운 공간과 형상을 구현했다.
이미지 확대
기아 ‘EV5’ 실내
기아 ‘EV5’ 실내
크래시패드에는 각각 12.3인치 클러스터 및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5인치 공조 디스플레이를 한데 묶은 ‘파노라믹 와이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대시보드 및 도어트림 상단부를 가로로 이은 ‘랩어라운드 엠비언트 라이트’는 탑승객을 감싸는 듯한 인상을 준다. 하단부에는 각종 쇼핑백을 걸 수 있는 후크도 만들어놨다.

가격 등 자세한 상품 정보는 오는 10월 국내에서 예정된 ‘기아 EV 데이’에서 공개할 계획이다.

기아 중국법인 총경리 김경현 부사장은 “세계 최대 전기차 시장으로 성장 중인 중국에서의 성공은 기아 글로벌 전략의 핵심 과제”라면서 “EV5를 앞세워 전동화 전환을 가속화하는 동시에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영감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경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