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與 ‘외곽 조직’ 본격 가동… 총선 앞두고 포럼 정치 스타트

與 ‘외곽 조직’ 본격 가동… 총선 앞두고 포럼 정치 스타트

명희진 기자
명희진 기자
입력 2023-08-25 00:26
업데이트 2023-08-25 06: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친윤 ‘새미준’ 행사 지도부 총출동
원희룡 “정권교체 강화 이뤄내야”
정치중립 위반 지적… 선관위 “검토”

나경원 사단법인 창립 포럼 참석
김기현 “아이콘” 정계 복귀 힘 실어

이미지 확대
새미준 조찬 정기세미나
새미준 조찬 정기세미나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과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 등 참석자들이 24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공군호텔에서 열린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는 모임(새미준)’ 조찬 정기세미나에서 애국가를 부르고 있다. 2023.8.24 연합뉴스
여권이 ‘외곽 조직’을 본격 가동하는 등 내년 총선 준비 체제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국민의힘 지도부는 24일 보수 포럼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는 모임’(새미준)과 나경원 전 의원이 주도하는 사단법인 ‘인구와 기후 그리고 내일’ 창립 포럼에 연달아 참석해 외곽 조직에 힘을 불어넣었다.

서울 영등포구 공군호텔에서 열린 새미준 조찬 세미나에는 김기현 대표 등 지도부를 비롯한 현역 의원 30명, 원외 당협위원장 20여명이 출동했다. 참석 인원이 500여명에 달하는 등 ‘미니 전당대회’를 방불케 했다. 친윤(친윤석열)계 최대 외곽 조직 새미준은 지난 대선 때 윤석열 당시 후보를 도와 선거를 승리로 이끄는 등 조직 동원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다. 3·8 전당대회에서도 일찌감치 김기현 당시 후보를 밀었다.

연사로 나선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윤석열 정부 성공을 위해 몇 달 앞으로 다가온 국가적 재편에서 정권교체 강화를 이뤄 내야 한다”면서 “야당 공세에 맞서 총선에서 좋은 여건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이어 “여당 간판으로 국민 심판을 받는 데 저도 정무적 역할을 하고 모든 힘을 바쳐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국토부가 앞장서서 윤석열 정부의 반카르텔 정상화를 합작하고 완수하겠다”고 덧붙였다.

김 대표와 윤재옥 원내대표 등 여권 주요 인사들은 오후엔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인구와 기후 그리고 내일’ 창립 포럼에 참석해 나 전 의원의 중앙정계 복귀에 힘을 실었다. 나 전 의원은 3월 전당대회 출마 불발 후 지역구에만 집중했다. 김 대표는 축사에서 “국민의힘의 아이콘이자 최고의 리더”라며 나 전 의원을 치켜세웠다. 당내에서는 ‘수도권 위기론’ 속에서 그의 복귀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나 전 의원은 여권에서 드문 수도권 거물급 여성 정치인으로 전국적 지명도를 갖고 있기 때문이다.

한편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원 장관의 일부 발언이 공직선거법상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 의무’를 위반했다는 일각의 지적에 따라 해당 발언을 살피는 것으로 확인됐다. 선관위 관계자는 통화에서 “선거 관련성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는 단계”라고 했다.

명희진 기자
2023-08-25 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