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야지바르송’을 아시나요…돼지바, 패션브랜드로 변신

‘도야지바르송’을 아시나요…돼지바, 패션브랜드로 변신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3-08-24 11:37
업데이트 2023-08-24 16: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도야지바르송 콘셉트 이미지.  롯데웰푸드 제공
도야지바르송 콘셉트 이미지.
롯데웰푸드 제공
‘도야지바르송(Doyaji Barcons)’.

유명 패션 브랜드를 연상케 하는 이름, 그런데 왠지 익숙하다. 바로 편의점 등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돼지바’에서 비롯됐기 때문이다.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장수 빙과 브랜드 돼지바 출시 40주년을 맞아 ‘도야지바르송’이라는 패션 브랜드를 출시, 관련 상품을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도야지바르송을 처음 선보였을 땐 콘셉트로만 제시한 가상의 브랜드였다.

그러나 티저와 화보를 공개한 이후 소셜미디어(SNS) 등 온라인에서 예상보다 반응이 더 뜨겁자 실제 제작으로 이어졌다.
이미지 확대
도야지바르송.  롯데웰푸드 제공
도야지바르송.
롯데웰푸드 제공
도야지바르송은 돼지바를 구성하는 세 가지 대표 색상인 브라운·크림·레드를 올 가을 트렌드에 맞게 재해석한 디자인으로 제품을 선보였다. 트렌치코트와 볼캡, 타비슈즈 등 세 종류가 제작된다.

도야지바르송 패션 굿즈는 실제 판매하진 않는 대신에 이벤트 참여를 통해 얻을 수 있다. 돼지바와 함께 돼지바 출시 40주년을 축하하는 인증사진을 찍어 인스타그램에 이벤트 참여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된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도야지바르송 굿즈는 유명 의류 브랜드 수준의 공정 및 꼼꼼한 검수를 거쳐 완성도 높게 제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진호 기자
많이 본 뉴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