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밀크셰이크 먹고 3명 사망…미 ‘리스테리아’ 감염 경고

밀크셰이크 먹고 3명 사망…미 ‘리스테리아’ 감염 경고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3-08-22 06:21
업데이트 2023-08-22 10: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워싱턴 ‘프루갈스’ 손님 사망
오염된 아이스크림기계 원인
年 1600명 감염·260명 사망

이미지 확대
워싱턴 프루갈스 식당 모습, 밀크셰이크. 픽사베이 제공
워싱턴 프루갈스 식당 모습, 밀크셰이크. 픽사베이 제공
워싱턴의 한 식당에서 밀크셰이크를 먹은 손님 3명이 숨지고 3명이 입원하는 일이 발생했다. 리스테리아균은 이 식당의 모든 셰이크에서 발견됐다.

20일(현지시간) CNN·CBS에 따르면 미국 보건부는 워싱턴주 타코마 지역의 한 식당에서 식중독균인 리스테리아균에 오염된 밀크셰이크를 마신 후 3명이 숨지고 3명이 입원했다고 밝혔다.

밀크셰이크에 들어 있는 박테리아 유전자를 확인한 결과, 입원자들에게서 발견된 리스테리아균과 동일한 것으로 나타났다.

식당은 지난 8일 원인으로 지목된 아이스크림 기계 사용을 중단했지만 리스테리아균은 섭취 후 최대 70일 동안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

리스테리아균은 박테리아의 일종으로 발열·근육통·두통과 설사 등 위장 문제를 일으키며 특히 면역력이 약한 노인이나 임산부에게 치명적인 영향을 미친다.

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 따르면 미국에서 매년 약 1600명이 리스테리아균에 감염되고, 약 260명이 숨진다.

이번 사례의 경우 감염된 6명 모두 면역력이 약한 유형의 사람들이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보건부는 5월 29일에서 8월 7일 사이 해당 식당에서 식사하고 리스테리아 감염 증상을 보이는 사람은 신속히 병원을 찾으라고 당부했다.

마찬가지로 아이스크림에서 리스테리아가 검출된 뉴욕의 한 냉동식품회사는 의심되는 제품을 모두 회수했다. FDA는 이 아이스크림 브랜드의 제품이 19개 주와 워싱턴 DC에서 판매되었다고 밝혔다.
김유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