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패리스 힐튼, 관광 자제 호소에도 하와이 해변에서 여유... “이재민 돕고 있다”

패리스 힐튼, 관광 자제 호소에도 하와이 해변에서 여유... “이재민 돕고 있다”

임병선 기자
입력 2023-08-14 16:46
업데이트 2023-08-14 17: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패리스 힐튼과 남편 카터 레움이 12일(현지시간) 극심한 산불 피해를 입은 미국 하와이주 마우이섬 와일레아 해변에서 7개월 아들 알렉스와 여유로운 한때를 만끽하고 있다. 데일리메일 홈페이지 캡처
패리스 힐튼과 남편 카터 레움이 12일(현지시간) 극심한 산불 피해를 입은 미국 하와이주 마우이섬 와일레아 해변에서 7개월 아들 알렉스와 여유로운 한때를 만끽하고 있다.
데일리메일 홈페이지 캡처
세계적 호텔 체인 힐튼 그룹의 상속녀로 유명한 패리스 힐튼(42)이 미국에서 100년 만에 최악의 산불 피해가 발생한 하와이 마우이섬 해변에서 동갑내기 남편 카터 라움, 7개월 된 아들 알렉스와 휴가를 즐기는 모습이 포착됐다고 영국 데일리메일이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화재 발생 당일인 8일 마우이섬에 도착한 힐튼은 12일 마우이섬 와일레아 지역에 있는 한 리조트 근처 해변에서 남편, 아들과 휴가를 즐기는 모습이 카메라에 잡혔다. 이 해변은 산불로 가장 큰 피해를 본 마우이섬 라하이나에서 48㎞ 떨어져 있다. 이곳에서 8㎞ 떨어진 남부 키헤이 지역에선 13일에도 불길이 완전히 잡히지 않았다고 한다.

8일 시작된 산불로 지금까지 최소 93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것으로 집계됐다. 하와이주 당국은 9일부터 마우이섬 등에 관광 목적의 방문을 자제해 달라고 여러 차례 요청했다. 호텔 객실 등이 집을 잃은 주민들에게 지원될 수 있게 하고 당국이 산불 관리에 집중할 수 있도록 관광을 당분간 자제해 달라고 촉구한 것이다.

하와이 태생의 배우 제이슨 모모아(44)도 황망한 산불 피해로 회복에 안간힘을 쓰는 마우이섬에 여행 가지 말라고 경고했다. ‘아쿠아맨’ 시리즈로 유명한 그는 인스타그램에 올린 글을 통해 “마우이는 지금 당장 여러분이 휴가를 갈 장소가 아니다. 여행하지 말라. 이 비극에 깊은 고통을 받고 있는 섬에 여러분의 존재가 필요하다는 식으로 확신의 늪에 빠지지 말라”고 주문했다.
이미지 확대
마우이에 여행 가지 맙시다
마우이에 여행 가지 맙시다
이미지 확대
데일리메일 홈페이지 캡처
데일리메일 홈페이지 캡처
모모아는 하와이 지역사회는 치유와 추모, 그리고 회복의 시간이 필요하다고 발언하는 자신의 모습을 동영상에 담아 공유하면서 “그 섬에 관광객들이 줄게 되면 심각하게 제한적인 필수 자원들을 더 나은 곳에 쓸 수 있게 된다는 뜻”이라고 말했다.

라하이나에 사는 한 여성은 영국 BBC 인터뷰를 통해 “우리 사람들이 사흘 전에 죽어나간 그 바닷물에서 방문객들, 관광객들이 같은 바닷물에서 수영하고 있더라”고 개탄했다. 그녀는 어떤 하와이 사람도 “이런 비극적인 환경에서 수영, 스노클링, 서핑하려 하지 않을 것”이라며 “누구도 아무 일 없었다는 듯 비극을 즐기거나 그들의 삶을 계속하지 않는다. 지금 두 하와이 사람들이 있다.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하와이와 그들이 살아가고 있는 하와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힐튼과 가까운 소식통은 데일리메일에 그가 마우이 화재 참사에 도움을 주고 있다면서 “그는 (구호) 물품을 모아 대피소와 도움이 필요한 이들에게 가져다주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유명 방송인 오프라 윈프리(69)는 최근 하와이를 찾아 구호물자를 전달하는 등 지원에 나섰지만, 이재민 안전을 우려한 당국의 제지로 긴급 대피소로 사용되고 있는 와일루쿠 내 전쟁기념관 입장을 한때 거부당했다고 영국 스카이뉴스가 전했다. 당시 윈프리는 미국 CBS 뉴스 제작진과 함께 이곳을 찾았는데, 현지 관계자가 “긴급 대피소를 찾은 이들을 존중하기 위해 언론 접근은 허용하지 않는다”면서 그를 막아섰다는 것이다. 그 뒤 윈프리가 카메라 스태프 등을 바깥에 머무르게 한 뒤에야 해당 시설에 들어갈 수 있었다는 것이다.
임병선 선임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