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동성 멤버끼리 입 맞춰 음악축제 망친 英 밴드에 “36억 물어내라”

동성 멤버끼리 입 맞춰 음악축제 망친 英 밴드에 “36억 물어내라”

임병선 기자
입력 2023-08-12 19:46
업데이트 2023-08-12 19: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더 1975
더 1975
동성애를 불법으로 규정한 말레이시아 음악 페스티벌 무대에서 대놓고 동성애 규제를 비판하고 보란 듯 동성 멤버끼리 키스를 한 영국 록 밴드가 거액의 손해배상 소송을 당했다.

12일 AFP 통신에 따르면 지난달 말레이시아 음악 페스티벌 ‘굿 바이브스’를 주최한 공연기획사 ‘퓨처 사운드 아시아(FSA)’는 이 행사에 출연한 영국 밴드 ‘더 1975’를 상대로 1230만 링깃(약 35억 7000만원)을 배상하라는 내용의 소송을 제기했다. 기획사 측 변호사는 “출연진은 무대에서 모든 현지 규정과 법규를 준수해야 한다는 내용이 계약서에 있다”며 밴드가 계약을 위반했다고 주장했다.

‘더 1975’의 리더 매티 힐리는 지난달 21일 말레이시아 수도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린 ‘굿 바이브스’ 무대에 올라 말레이시아 정부의 동성애 규제를 강하게 비난한다는 명목으로 베이시스트 로스 맥도널드에게 키스를 했다. 이에 말레이시아 당국은 남은 페스티벌 일정을 모두 취소시켰다. 그 바람에 사흘 일정은 하루 만에 끝났고, 헤드라이너(간판 출연자)였던 호주 싱어송라이터 키드 라로이와 미국 록밴드 더 스트로크스는 무대에 오르지도 못했다. 공연기획사로선 손해가 막심하다. 말레이시아 당국은 앞으로 이 밴드의 자국 공연을 불허하기로 했다.

‘더 1975’는 말레이시아 페스티벌 이후 예정된 대만과 인도네시아 공연을 취소하고 영국으로 돌아갔다.

국민 대다수가 이슬람을 신봉하는 말레이시아에서는 동성애가 중범죄에 해당한다. 말레이시아 정부는 지난 5월 스위스 시계 브랜드 스와치 매장에서 LGBT(레즈비언·게이·양성애자·성전환자) 등 성소수자를 상징하는 무지개 무늬가 들어간 시계를 압수했다. 정부는 또 지난 10일에는 LGBT 요소가 들어간 스와치 시계의 수입, 유통 등을 금지한다며 위반 시 최대 3년 형에 처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한편 이번 말썽을 일으킨 힐리는 세계적인 컨트리뮤직 스타 테일러 스위프트의 옛 남자친구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임병선 선임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