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홀수 해 징크스 깨기 나선 이소영… 두산건설 위브 챔피언십 1R 1위

홀수 해 징크스 깨기 나선 이소영… 두산건설 위브 챔피언십 1R 1위

김동현 기자
김동현 기자
입력 2023-08-11 18:09
업데이트 2023-08-11 18: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KLPGA 통산 6승 모두 짝수 해에 거둬
올 시즌 꾸준히 리더보드 상단 점령해
“내일 타수 많이 줄여야 우승 가능”

이미지 확대
이소영의 힘찬 티샷
이소영의 힘찬 티샷 이소영이 11일 제주도 서귀포 테디밸리 골프&리조트(파72)에서 열린 KLPGA 투어 두산건설 위브 챔피언십 1라운드에서 티샷하고 있다.
KLPGA 제공
‘이번에는 깰 수 있을까.’

이소영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홀수 해 첫 승에 도전한다. 이소영은 이미 KLPGA 투어에서 통산 6승을 거뒀다. 하지만 모두 짝수 해에 거뒀다. 때문에 이소영이라고 하면 모두 홀 수해 징크스를 떠올린다. 그런데 올 시즌은 분위기가 다르다. 꾸준히 리더보드 상단에 이름을 올리면서 지긋지긋한 홀수 해 징크스를 지워버리겠다는 의지를 드러내고 있다.

이소영은 11일 제주도 서귀포 테디밸리 골프&리조트(파72)에서 열린 KLPGA 투어 두산건설 위브 챔피언십(총상금 12억원) 1라운드에서 6언더파 66타를 쳤다.

전예성과 함께 공동 선두에 오른 이소영은 직전 대회인 제주 삼다수 마스터스 1라운드에서도 선두에 올랐다. 하지만 결국 공동 3위로 마쳤다.

아직 올 시즌 우승은 없지만 이소영은 꾸준히 리더보드 상단에 자신의 이름을 올리고 있다. 시즌 개막전 준우승을 포함해 초반 3개 대회 연속 4위 이내에 이름을 올린 이소영은 KLPGA 챔피언십 공동 4위, 롯데오픈 3위, 맥콜·모나 용평 오픈 공동 5위, 그리고 제주 삼다수 마스터스 공동 3위 등 꾸준히 우승 경쟁을 하고 있다.
이미지 확대
티샷하는 황유민
티샷하는 황유민 황유민이 11일 제주 서귀포시 테디밸리 골프앤리조트에서 열린 ‘두산건설 We’ve 챔피언십‘ 1라운드 5번 홀에서 티샷하고 있다.
경기 후 인터뷰에서 이소영은 “비가 와서 그린이 좀 느려졌기에 먼 거리 퍼트를 좀 과감하게 쳤던 게 효과를 봤다”면서 “사실 오늘도 짧은 거리 버디 퍼트를 몇 번 놓쳤다. 전반에는 처음 쳐본 코스라서 좀 샷이 좀 흔들렸다”며 아쉬워했다. 이어 “티샷을 페어웨이에 떨구는 게 중요하다. 코스가 그리 어렵지 않은 편이라서 내일도 타수를 많이 줄여야 우승 경쟁을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각오를 다졌다.

2021년 에버콜라겐 퀸즈크라운에서 생애 첫 우승을 올린 뒤 통산 2승을 노리는 전예성은 18번 홀(파4) 샷 이글에 버디 5개, 보기 1개를 묶어 6언더파 66타를 적어냈다. 김해림과 정지민, 김민선이 5언더파 67타로 뒤를 이었다.

올 시즌 유력 신인왕 후보인 황유민은 버디 6개와 보기 2개를 묶어 4언더파 68타를 쳐 안송이, 김소이, 박현경 등과 함께 공동 6위를 차지했다.
이미지 확대
티샷하는 유현주
티샷하는 유현주 유현주가 11일 제주 서귀포시 테디밸리 골프앤리조트에서 열린 ‘두산건설 We’ve 챔피언십‘ 1라운드 5번 홀에서 티샷하고 있다.
KLPGA 제공
올 시즌 전반기 마지막 대회인 에버콜라겐·더시에나퀸즈크라운 대회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이승연은 버디 4개와 보기 1개로 3언더파 69타를 기록해, 한진선, 임진희, 김지수, 권서연 등과 함께 공동 12위에 올랐다.

오랜만에 KLPGA 투어 대회에 나온 유현주는 버디 2개를 잡았지만, 보기 3개와 더블보기 3개를 범하면서 7오버파 79타를 쳐 공동 115위가 됐고, 올 시즌 부진한 장하나는 9오버파 81타로 117위를 기록했다.
김동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